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보 노르디스크, 1.5조원에 심혈관치료약물 개발사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심혈관치료약물 2상 임상중인 독일 카디오 인수
    위고비와 오젬픽 성공에 심혈관치료제까지 확장
    사진=REUTERS
    사진=REUTERS
    위고비와 오젬픽으로 비만 및 당뇨병 치료에서 블록버스터급 성공을 거두고 있는 덴마크의 제약업체 노보 노르디스크(NVO)는 25일(현지시간) 심혈관 질환 치료 약물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기 위해 카디오르 파마수티컬을 약10억 3,000만 유로(1조4,9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당뇨 및 비만치료제에 집중된 약물 파이프라인을 다각화하고 심혈관 질환 분야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카디오 파마수티컬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독일에 본사를 둔 카디오 파마수티컬사는 심장 질환을 예방, 치료 및 역전시키는 수단으로 RNA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법을 발견,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요 화합물인 CDR132L은 심장 손상을 막고 개선하도록 설계됐으며 현재 심부전 치료를 위한 2상 임상 개발이 진행 중으로 이 화합물은 이번 거래에 포함돼있다.

    인수가에는 선불금과 특정 신약 개발 및 상업적 성공 정도에 따른 추가 지불금이 포함된다. 이번 거래는 2024년 2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보 노르디스크는 준비된 자금으로 인수금을 조달할 예정으로 이 회사의 이익 지침이나 자사주 매입에는 별 영향이 없다.

    노보 노르디스크는 위고비 및 오젬픽 등 비만 및 당뇨병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 치료제는 혈당 조절과 환자의 체중 감량을 비롯, 뇌졸중 위험 감소와 같은 이점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보 노르디스크 주식은 덴마크 증시에서 0.1%하락했으며 뉴욕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노보 노르디스크 ADR은 128달러로 전 거래일과 거의 비슷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 주가는 지난 1년간 66% 상승했다.
    노보 노르디스크, 1.5조원에 심혈관치료약물 개발사 인수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블랙록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포트 다각화에 최적"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에 비유하며 비트코인 투자 매력을 강조했다.2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블랙록은 "비트코인은 위험자산보단 디지털 금에 가깝다"면서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를...

    2. 2

      "이번 주도 달러 강세 보일 것"

      한국투자증권은 26일 양호한 미국 경기와 물가 경계감에 이번 주도 달러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문다운 연구원은 "이번 주 달러 인덱스는 104포인트 대에서 강보합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문 연구원은 ...

    3. 3

      '테라' 권도형 "실패가 사기는 아니다"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중심에 있는 권도형씨가 한국과 미국 중 어디로 송환될지 결정되지 않고 있다.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변호인 데번 스타렌은 25일(현지시간) 뉴욕 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민사 재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