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게임스톱, 실적 발표 앞두고 주가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스톱, 실적 발표 앞두고 주가 급등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이자 오리지널 밈 주식으로 꼽히는 게임스톱이 26일(현지 시각)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가가 급등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게임스톱 주가는 이날 4분기 실적 발표를 하루 앞두고 15.42% 상승 마감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13일 9.3% 상승한 이후 가장 큰 일일 상승률이다.

    팩트셋이 조사한 분석가들은 회사가 주당 30센트의 실적과 20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 주가는 지난 회계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도 12월에 반등한 바 있으나 올해 초 도로 하락했다. 올해 S&P500 지수가 9.4% 상승한 것과 비교해 게임스톱은 13.8% 마이너스 수익을 기록중이다.

    게임스톱의 시가총액은 현재 40억 달러로, 2021년 밈 주식 전성시대 시기 170억 달러를 돌파했던 것과 거리가 있다. 회사 주가는 2021년 1월 27일 종가 기준 최고치인 86.88달러보다 현재 82% 이상 하락했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재평가 기대감…잘 나가는 에이피알"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거래소 "결산기 중요 공시 집중·시장조치 발생…투자자 주의해야"

      한국거래소가 12월 결산법인의 2025사업연도 결산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장 참가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시기에는 투자 관련 중요 공시가 집중되고 상장폐지 등의 시장조치가 수반돼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

    3. 3

      KB금융·아모레퍼시픽…외국인 지분율 높아진 종목보니

      외국인 투자자가 금융주 등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탄탄한 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가증권시장 내 외국인 보유 비중(시가총액 기준)은 37.16%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