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데뷔' 유니스 "'유니버스 티켓' 등 여러 기억 스쳐 지나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유니스 /사진=F&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유니스 /사진=F&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유니스(UNIS)가 벅찬 데뷔 소감을 전했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유니스는 SBS와 F&F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탄생한 그룹이다. 한국인 4명에 일본 출신 2명, 필리핀 국적 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진현주는 "유니스가 드디어 데뷔하게 됐다. 가수의 꿈을 꾼 순간부터 '유니버스 티켓'에서 경쟁하던 순간까지 여러 기억이 스쳐 지나간다.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팀명 유니스는 'U&I Story'의 약자로 데뷔 전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꿈을 향한 첫발을 내디딘 멤버들이 유니스로서 계속해 이야기를 써 내려간다는 확장된 서사를 담아 만들어졌다.

    방윤하는 "팀 이름처럼 유니스의 이야기를 가득 담은 노래와 무대로 보답할 테니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유니스의 데뷔 앨범 '위 유니스'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평화를 향한 老가객의 염원…서유석 "세상 노래하려고 애썼다"

      신곡 '그들이 왜 울어야 하나'…"2년간 뇌경색 앓아 활동 못 하기도" '그들이 왜 울어야 하나 / 그들이 왜 떠나야 하나 / 그들이 왜 죽어야 하나…와이(why) 와이 와이…' 포크 1세대인 가수 서유석(79)은 ...

    2. 2

      NCT 드림, 5월 서울 고척돔서 세 번째 월드투어 출항

      그룹 NCT 드림이 오는 5월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세 번째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6월 이후 11개월 만의 단독 콘서트이기도 하다. NCT 드...

    3. 3

      카리스마부터 통통 튀는 매력까지⋯다채로운 유니스

      그룹 유니스(UNIS)가 다채로운 얼굴을 선보였다.18일 0시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위 유니스(WE 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