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산 누읍동 공단 14년째 악취 실태조사…작년엔 발생 줄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4월부터 10월까지 오산시 누읍동 일반공업지역을 대상으로 악취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악취실태조사는 누읍동 공업단지가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돼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14년째 진행된다.

    오산 누읍동 공단 14년째 악취 실태조사…작년엔 발생 줄어
    악취관리지역은 악취 민원이 집단으로 발생하거나 지역 내 악취가 배출허용기준을 초과 또는 초과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 지정한다.

    이번 조사는 28개 지점을 대상으로 악취 발생이 예상되는 시기에 반기별 2일 이상, 각 3회(새벽·주간·야간)에 걸쳐 이뤄진다.

    조사 항목은 복합악취 및 암모니아 등 지정악취 22종을 포함한 총 23개 악취물질과 기온, 풍향 등의 기상자료다.

    앞서 2022년 조사에서는 28개 지점 중 6개 지점에서 배출허용기준을 15회 초과했는데, 지난해 조사에서는 3개 지점에서 배출허용기준을 3회 초과해 악취 발생이 다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원은 악취실태조사 외에도 고질적 악취민원지역에 대한 조사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누읍동 주변 주거지역 확대로 악취민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악취 발생을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