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탁원 나눔재단, 임팩트금융 생태계 지원사업 5천만원 후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탁원 나눔재단, 임팩트금융 생태계 지원사업 5천만원 후원
    한국예탁결제원의 KSD나눔재단이 임팩트 금융 생태계 확산을 위한 지원사업을 선정해 5천만원을 후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임팩트 금융은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해결해 사회적 비용을 절감, 사회적 가치 제고와 재무적 효용을 추구하는 것을 뜻한다.

    나눔재단은 임팩트 금융 아카데미를 수료한 사회적 경제조직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심사를 거쳐 총 3건의 사업을 선정해 평가순위에 따라 각각 1천만∼2천만원의 후원금을 지급했다.

    향후 이 조직들의 사업 운영 전문성 강화를 위해 법률·회계·세무 관련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나눔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와 연계한 임팩트 금융 포럼 개최를 계속 지원해왔다.

    이순호 나눔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사회적 경제의 성장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AI인프라 투자 힘입어 12월 자본재 주문 급증

      12월 미국 주요 자본재 신규 주문이 인공지능(AI) 인프라인 데이터센터의 급성장에 힘입어 예상보다 크게 증가했다. 또 해당 제품 출하량도 급증해 4분기 기업의 설비 투자와 미국 경제 성장이 견조했음을 시사했다.미국...

    2. 2

      뉴욕증시,기술주 주도로 반등…나스닥 1.2% 상승

      미국 경제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지표들이 발표되고 인공지능(AI)으로 인한 시장 혼란 우려가 가라앉으면서 18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강력한 반등으로 출발했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에 기술주 ...

    3. 3

      밴스 美부통령 "요구사항 거부한 이란에 군사력 사용권리 보유"

      JD밴스 미국 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이란이 이번주 핵협상에서 미국의 핵심요구사항인 “레드라인을 언급하지 않았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군사력 사용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언급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