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콩 부동산시장 다시 활기..."인지세 폐지 후 거래 급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콩 부동산시장 다시 활기..."인지세 폐지 후 거래 급증"
    홍콩 정부가 부동산 관련 세금 정책에 변화를 주면서 부동산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블룸버그의 26일(현지 시각) 보도에 따르면 위록 프로퍼티는 "토요일 단 몇 시간 만에 368건이 판매됐다"며 "정책 변경 이후 가장 많은 일일 판매량"이라고 밝혔다.

    이는 부동산 부담금을 없앤 후 개발업자들이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프로젝트 착수 속도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한 영향이다.

    블룸버그는 "이는 20여 년 만에 최악의 침체를 겪은 홍콩 부동산 시장이 마침내 안도감을 느끼고 있다는 신호"라고 설명했다.

    홍콩 정부는 2월 말 두 번째 부동산 구매에 대한 인지세를 포함한 모든 추가 인지세와 아파트 구매 후 2년 이내에 아파트를 매도하는 경우에 대한 양도소득세를 폐지했다. 또한 외국인 구매자의 세율을 30%에서 15%로 낮추고 내국인과 동등한 4.25%의 세금을 납부하게 했다.

    로엔 영 센탈린의 리서치 부서 수석 부국장은 3월에 양 800건의 신규 주택 거래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며, 이는 지난달의 두 배가 넘는 수치다. 그녀는 4월에는 판매가 더욱 가속화되어 5년 만에 가장 높은 월간 거래 수인 2,500건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조정장선 실적주"…고수들, 삼성전자 '사자'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이 상위 1% ...

    2. 2

      대북 인도적 지원 재개될까…남북경협주 일제히 '들썩'

      남북경협 테마주가 들썩이고 있다. 대북 인도적 지원에 대한 미국의 방침이 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6일 오후 1시28분 현재 코데즈컴바인은 전일 대비 635원(20.79%) 오른 3690원에 거...

    3. 3

      미래에셋證, 개인 국채 2월 청약 실시…"10·20년물 확대"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투자용 국채 2월 청약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청약은 구정 연휴 전인 오늘(6일)부터 12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5영업일간 진행된다. 미래에셋증권 전국 영업점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