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 C&C, 장애청년 대상 '행복IT장학생' 1천 명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 C&C, 장애청년 대상 '행복IT장학생' 1천 명 돌파
    SK C&C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u타워에서 AI전문가를 꿈꾸는 장애 청년을 위한 '2024년 행복IT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K C&C 신용운 ESG전략담당을 비롯한 회사 구성원들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조성민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2005년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SK C&C 행복IT장학금'은 장애 청년들의 디지털 기술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SK C&C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SK C&C가 지금까지 후원한 장학금은 총 16억4천만원, 행복IT장학금을 받은 학생 수는 1천7명에 이른다.

    올해는 대학생 34명, 대학원생 4명 등 38명의 행복IT장학생에게 1억2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행복IT장학금은 지난 1년간 사내 온오프라인 성금 모금 캠페인에 구성원들이 참여해 조성한 기금과 일상 속 사회적 가치 실천 프로그램인 '행가래'을 통해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 기부를 더 해 마련됐다.

    장학생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공고를 보고 지원한 학생 중 서류 평가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행복IT장학생으로 선정된 대학생 김미영(가명, 20세) 양은 "디지털 AI 전문가의 꿈을 향해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와 응원을 받았다" 며 "생성형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을 열심히 공부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디지털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SK C&C 신용운 ESG전략담당은 "매년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행복IT장학금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며 "디지털 AI 전문가를 꿈꾸는 장애 청년들에게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작년 벤처투자액, 역대 2번째로 많았다…"거품 우려도"

      지난해 벤처투자액이 역대 두번째로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유니콘은 4개 탄생했다. 일각에선 시장에 풀린 대규모 자금이 일부 인공지능(AI) 기업에 쏠려 기업가치가 과도하게 올라가는 '벤처 버블'...

    2. 2

      "30만원짜리가 2만9000원"…깜짝 할인에 '카톡' 들썩였다

      월 30만원에 달하는 유료 인공지능(AI) 멤버십 '챗GPT 프로' 이용권이 카카오톡에서 2만9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화제다.13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OpenAI의 챗GPT 프...

    3. 3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트레일러 공개…K-판타지로 글로벌 승부수

      크래프톤이 한국 판타지의 대표작 '눈물을 마시는 새'를 앞세워 글로벌 대작(AAA)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단순 티저 공개 차원을 넘어 크래프톤이 자체 IP(지식재산권)를 넘어 외부 원작 IP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