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달부터 건설현장 불법행위 정부 합동 단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단속 앞서 불법행위 실태조사·현장계도
    국토장관 주재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간담회
    다음달부터 건설현장 불법행위 정부 합동 단속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경찰청이 다음 달부터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불법·부당행위 합동 단속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28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간담회에는 박상우 국토부 장관과 한승구 대한건설협회 회장, 윤학수 전문건설협회 회장,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삼성물산, 현대건설 등 건설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정부는 본격적인 단속에 앞서 불법행위 실태조사와 현장 계도를 할 계획이다.

    이후 다음 달 22일부터 5월 말까지 점검 결과를 토대로 불법행위 유형별로 단속을 벌인다.

    국토부는 일부 건설기계 조종사들이 임대사 동의 없이 건설기계를 사용하고 과도한 OT(Over Time·추가 근로)비를 요구하거나, 노조가 특정 목적을 이루려고 불법행위 신고를 남용하는 사례 등을 유형별로 분류한 뒤 대응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고용부는 채용 강요 의심 사업장을 중심으로 점검·단속을 진행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분기별로 한 차례씩 관할 건설현장의 불법행위를 일제 조사할 계획이다.

    정부는 건설산업법, 건설기계관리법 등 '건설정상화 5법' 개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팀 쿡, 나이키 매수…주가 '바닥' 판단일까? 물타기일까?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2. 2

      카리브해 긴장 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3. 3

      [포토] 환율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 원/달러환율이 표시되고 있다. 이날 원/달러환율은 정부의 환율 대책과 당국의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