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신임 대표이사에 서인욱…KT알파, 사외이사 3명 신규 선임
KT스카이라이프, 최영범 전 홍보수석 대표이사 선임
KT스카이라이프는 28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최영범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1960년 서울에서 태어난 최 신임 대표는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하고 SBS에서 보도본부장과 경영지원본부장을, 효성그룹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을 역임했다.

윤석열 정부 초대 대통령비서실 홍보수석비서관을 거쳐, 지난해까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별보좌관을 지냈다.

2007년 이명박 전 대통령의 대선 경선 당시 정책홍보단장이었던 임현규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과 이춘호 KBS 전략기획실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신규 선임됐고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 본부장(전무)은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선임됐다.

사외이사로 전괄 전 삼도회계법인 품질관리실 고문, 조영임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김대희 전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김관규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교수 등을 선임하는 안건도 통과됐다.

사업 목적으로는 인공지능(AI) 등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추가했다.

아울러 KT그룹의 콘텐츠 계열사 지니뮤직은 신임 대표이사로 서인욱 플랫폼총괄 전무(전 KT 플랫폼개발담당)을 선임하는 등 이사회 진열을 재정비했다.

홈쇼핑 채널 등을 운영하는 KT알파도 남기정 GS네오텍 대표이사, 전영순 중앙대 경영학부 회계 전공 교수와 차인혁 전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