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英 잉글랜드 교사 20% "학생에 맞은 경험 있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5년차 교사 "지난 몇 년간 학생 행동 점점 악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영국 잉글랜드 지역의 교사 5명 가운데 거의 1명꼴로 학생에게 맞은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28일(현지시간) B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올해 2∼3월 잉글랜드 지역 교사 약 9천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은 실태가 확인됐다. 또 중등교사의 15% 정도는 학생에게 성희롱당한 적이 있다고도 답했다.

    지난해 9월 시작된 이번 학년도 동안 학부모나 보호자에게 온라인으로 괴롭힘을 당했다고 답한 교사도 5명 중 1명 비율이었고, 언어폭력을 겪었다는 응답률도 비슷한 수준이었다.

    조사 대상 교사의 5명 중 2명은 교사의 개입이 필요한 폭력적인 행위를 주 1회씩은 목격한다고 답했다.

    35년간 초등교사로 일한 로렌 미아는 "지난 몇 년간 학생의 행동이 점점 악화하고 있다"면서 유치원 나이대까지도 침을 뱉거나 욕설, 공격적인 행위를 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컴퓨터과학 교사 잭 코플리는 한번은 학생들이 교실 벽에 걸린 물건이 떨어질 정도로 심하게 주먹다짐해서 뜯어말려야 했고, 한 학생을 교실 밖으로 내쫓았더니 크리켓 방망이를 들고 돌아오는 일도 있었다고 밝혔다.

    영국 전국교장교사노조(NASUWT)의 패트릭 로치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교내 폭력을 보고하는 교사가 급격하게 늘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사들이 전문 상담이나 치료가 필요한 학생까지 도맡아야 한다"며 교육 당국의 부족한 지원에 대해 비판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호텔 수영장 놀러 간 8살 소녀, 40cm 파이프로 빨려 들어가 숨져

      미국 텍사스의 한 유명 호텔 수영장에서 8살 소녀가 익사한 것과 관련, 유가족이 호텔 체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현지시간으로 27일 미국 CBS와 NBC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2. 2

      "갖고 싶다"…26만원 한정판 '초코송이 이어폰' 완판

      우리나라 '초코송이' 과자의 원조 제품인 일본 국민과자 '기노코노야마' 모양 무선 이어폰이 출시되자마자 10분만에 완판됐다. 26일 닛테레뉴스 등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

    3. 3

      다리 짧아도 맡은 일 '척척'…첫 웰시코기 경찰견 '화제'

      생후 6개월 웰시코기가 중국 최초의 코기 품종 경찰견으로 데뷔해 화제다. 경찰견의 주력 품종은 셰퍼드와 로트와일러 등 체구가 크고 강인한 인상을 가진 견종들에 해당하는데, 코기의 경우 둥글고 짧은 인상을 주는 탓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