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와이솔루션, 2024년 1호 대전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스와이솔루션, 2024년 1호 대전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대체육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스와이솔루션(대표 박서영)이 대전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 지원 제도인 ‘퍼스트펭귄’ 올해 1호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퍼스트펭귄은 독창적인 기술을 보유해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최대 30억 원 신용 보증을 포함한 각종 지원 받는다.

    에스와이솔루션은 대체육에 육고기와 흡사한 육즙과 풍미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식물성 지방구 관련 독자 기술을 개발했다. 현재는 습식 형태의 대체육 TVP(식물성 조직 단백질) 원료 제조 R&D에 가열차게 나서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 같은 대체육 가공 기술 고도화로 좋은 평가를 받은 에스와이솔루션은, 앞서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의 기술 연구 과제 최종 평가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서영 대표는 “이번 퍼스트펭귄 선정으로 대체육 스타트업 에스와이솔루션의 높은 성장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이를 IPO(기업 공개) 추진을 위한 초석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위해 글로벌 시장 확대와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소비자들 외식 줄이며 코카콜라도 수요도 둔화

      미국 소비자들이 식료품비를 절감하고 외식을 줄이면서 코카콜라도 매출에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코카콜라는 4분기에 월가 예상보다 적은 순매출 118억2천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

    2. 2

      美 12월 소매 판매 "0%"정체…예상치 크게 하회

      미국의 12월 소매 판매가 예상치 못하게 정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미상무부는 12월 연말 쇼핑시즌에도 소비자 지출이 다소 위축되면서 11월에 0.6% 증가한 이후 거의 변동이 없었다고 발표...

    3. 3

      완구업체 해즈브로, 관세 영향에 매출 증가 둔화 전망

      해즈브로는 미국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소비자들이 장난감 등 비필수 구매를 줄이고 있다며 연간 매출이 월가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이 날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해리포터 기반의 장난감과 게임을 개발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