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Z세대와 지속가능 미래 고민"…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에 Z세대의 시각을 더하고 미래 ESG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ESG 대학생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Z세대와 지속가능 미래 고민"…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ESG 대학생 아카데미 10기 발대식에는 2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32명이 참석했다.

    ESG 아카데미는 미래 인재인 대학생을 ESG 인재로 키워내고, 이들과 함께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약 300명의 ESG 인재를 배출했다.

    약 5개월간 LG전자 ESG 실무진의 멘토링과 전문가 강연이 진행되며, 일상에서 접하는 환경 문제 해소 방안 등 매달 각 ESG 분야에 관한 미션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올해는 특히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이 ESG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돼 각 활동을 자유롭게 다룬 영상 콘텐츠를 새로 개설한 아카데미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LG전자 신입사원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한다.

    상금이나 해외 탐방 기회도 마련됐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Z세대 대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방법을 고민하고 훌륭한 ESG 인재로 육성해 아카데미 구성원들이 활동 이후에도 꾸준히 ESG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간 소부장] 삼성·SK 장비 발주 본격화...CES 화두는 'AI확산'

      이번 주에도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업계에서는 굵직한 이슈들이 쏟아졌습니다. 투자·수주&middo...

    2. 2

      美, 베네수 석유자원 관할 본격화…뉴욕증시, 혼조 마감 [모닝브리핑]

      ◆ 美, 베네수 석유자원 관할 본격화…경제이익·中견제 동시 추구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의 제재로 수출이 막힌 베네수엘라 원유를 인수해 대신 팔고 그 수익금의 사용처까지 결정하겠다...

    3. 3

      '테크 덕후' 핫플 휩쓴 中이모님…세계 최초 '파격 로청' [영상]

      "로봇이 진짜 3차원 공간에 어울리는 몸을 갖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클라비 루 로보락 글로벌 프로덕트마케팅디렉터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에 마련된 자사 CES 2026 전시관에서 키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