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용인시, GTX-A 구성역 6월 말 개통 맞춰 연계 버스노선 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용인시는 오는 6월 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구성역 개통에 맞춰 버스노선을 조정해 연계 교통망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용인시, GTX-A 구성역 6월 말 개통 맞춰 연계 버스노선 조정
    GTX-A 수서~동탄 구간은 지난달 30일 운행이 시작됐으나, 구성역은 공사 지연으로 6월 말 개통된다.

    시는 구성역 개통에 맞춰 연계 교통망 확충을 위해 광역·시내·마을버스 노선을 조정할 방침이다.

    조정되는 노선은 종전에 GTX 구성역에 정차하지 않는 노선을 정차하게 변경하거나, 기존 종점을 연장해 구성역에 들르게 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시는 현재 수인분당선 구성역에 정차하는 29개 버스노선의 수요를 분석해 6월 말부터 증차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구성역 개통 때부터 버스 노선을 어떻게 조정할지에 대한 기본적인 계획은 마련했으나 해당 노선 운수업체와 협의를 진행해야 조정안을 확정할 수 있다"며 "향후 GTX 구성역에서 관내 곳곳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노선을 조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용인시, GTX-A 구성역 6월 말 개통 맞춰 연계 버스노선 조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침엔 쌀쌀, 낮엔 포근…연휴 마지막 날도 '맑은 하늘'

      연휴 마지막 날이자 수요일인 오는 18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에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이날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선 영하권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하지만 낮엔 영상권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아침 최...

    2. 2

      이호선 교수, '무속 예능' 중도 하차한 이유 직접 밝혀

      상담전문가 이호선 교수가 디즈니+ 예능프로그램 '운명전쟁49'에서 하차한 이유를 직접 전했다. 이호선은 지난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自愧之心(자괴지심·스...

    3. 3

      "임신 중 타이레놀이 자폐 유발?" 대규모 데이터 결과 나왔다

      임신 중 산모의 고열 시 해열진통제 복용 위험성에 대한 답이 나왔다. 200만 명이 넘는 대규모 데이터를 종합 분석한 연구에서 임신 중 아세트아미노펜 복용이 자녀의 자폐스펙트럼장애나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