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곡성 어린이도서관 12일 개관…복합 생활문화센터로 활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곡성 어린이도서관 12일 개관…복합 생활문화센터로 활용
    전남 곡성군은 오는 12일 도서관의 날에 맞춰 '곡성어린이도서관'을 정식 개관한다고 1일 밝혔다.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복합화 사업으로 추진한 어린이도서관은 총사업비 56억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1천460㎡ 규모로 조성됐다.

    공공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를 결합한 복합시설로 활용하기 위해 1층 저학년 어린이도서관, 2층 가족 자료실과 어린이 프로그램실 등을 갖췄다.

    특히 2층 실감형 동화체험실은 '2023년 문체부 공공도서관 창작공간 조성 공모사업'을 통해 조성한 공간으로, 어린이들에게 미래형 독서 체험을 제공한다.

    장서는 어린이도서 1만여권과 일반도서 2천권 등 1만2천여권을 갖췄다
    인공지능(AI) 도서 추천시스템, 셀프 대출 반납기, 365 예약대출기, 모바일 도서관 등 편의시설도 구축했다.

    곡성군은 개관 기념행사로 그림책 마술공연, 샌드아트 공연, 독서문화 체험 등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27일에는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커다란 손'의 저자 최덕규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을 한다.

    곡성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도서관을 지역 어린이와 주민이 책과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곡성 어린이도서관 12일 개관…복합 생활문화센터로 활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날 전국 615만대 '대이동'…귀경길 오후 3~4시 정체 절정

      설날인 17일 오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혼잡을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5시간, 울산 4시...

    2. 2

      조성진 보러 런던행, 임윤찬 보러 뉴욕행

      한국의 슈퍼스타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조성진이 2026년 한 해 뉴욕과 런던 등 세계 무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밀도 높은 스케줄을 소화한다.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주요 공연 티켓은 이미 일찌감치 매진을...

    3. 3

      박정민·박강현 그리고 박찬양…박수 쏟아진 '새 얼굴'의 파이 [김수영의 스테이지&]

      지난 2월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라이프 오브 파이' 낮 공연. 이날 커튼콜에서는 객석을 향해 연신 허리를 숙여 인사하는 파이 역 배우를 향해 관객들의 힘찬 박수가 끊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