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성장 중인 인도 시장 선점…목표가↑"-상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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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가 24.7만→31만원
"작년 인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 달성"
"작년 인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 달성"
상상인증권은 1일 크래프톤에 대해 "지난해 4분기 호실적을 기록하고, 성장하는 인도 시장을 선점했다"며 목표주가를 24만7000원에서 31만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크래프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581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8.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 추정치는 같은 기간 39% 늘어난 2284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부합한다. 이 증권사 최승호 연구원은 "PC 게임인 '배틀그라운드'(PUBG) 7주년 효과로 최대 70만명의 스팀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며 "전 분기 '론도' 업데이트 효과도 더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매출 1억5000만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크 앤 다커'도 하반기부터 크래프톤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며 "현재 시점에선 이 장르의 글로벌 대히트작이 없어 실적을 과도하게 높여 추정하긴 어렵다"고 덧붙였다.
최 연구원은 크래프톤의 인도 시장 선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인도 시장은 현재 전 세계 게임 시장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2027년까지 연평균 30% 성장이 예상된다. 그는 "작년 하반기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현지에서 최상위 게임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특히 인도 내 고급 스마트폰 판매가 늘고 있어 앞으로 게임시장도 더 확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크래프톤은 퍼블리싱 확대 등 인도 내에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성장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앞으로 큰 효익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politpeter@hankyung.com
크래프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581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8.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 추정치는 같은 기간 39% 늘어난 2284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부합한다. 이 증권사 최승호 연구원은 "PC 게임인 '배틀그라운드'(PUBG) 7주년 효과로 최대 70만명의 스팀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며 "전 분기 '론도' 업데이트 효과도 더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매출 1억5000만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크 앤 다커'도 하반기부터 크래프톤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며 "현재 시점에선 이 장르의 글로벌 대히트작이 없어 실적을 과도하게 높여 추정하긴 어렵다"고 덧붙였다.
최 연구원은 크래프톤의 인도 시장 선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인도 시장은 현재 전 세계 게임 시장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2027년까지 연평균 30% 성장이 예상된다. 그는 "작년 하반기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현지에서 최상위 게임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특히 인도 내 고급 스마트폰 판매가 늘고 있어 앞으로 게임시장도 더 확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크래프톤은 퍼블리싱 확대 등 인도 내에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성장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앞으로 큰 효익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politpe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