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 서철수 신임 대표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세계프라퍼티가 100% 출자한 부동산 자산 관리 기업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가 서철수 전 NH농협리츠운용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하고 리츠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 서철수 신임 대표 선임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는 신세계프라퍼티가 100% 출자한 부동산 자산 관리(AMC) 전문기업으로 작년 12월 설립됐다.

    서 대표는 KDB 산업은행, 한국투자신탁운용을 거쳐 2018년 NH농협리츠운용의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NH프라임리츠와 NH올원리츠를 상장시킨 국내 대체투자 및 리츠 분야 전문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는 서 대표 선임을 시작으로 운영 체계 정립과 전문인력 강화에 나선다.

    이후 모회사인 신세계프라퍼티의 핵심 자산인 '스타필드' 등을 기초로 하는 스폰서 리츠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신세계프라퍼티의 우량자산을 지속 공급할 파이프라인을 갖춤과 동시에 신세계프라퍼티의 지분 참여를 통해 시장에 안정적인 리츠 상품을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를 포함해 리테일 시설은 물론 주거 및 오피스와 결합, 중소형빌딩, 시니어 하우징, 동서울 터미널 재건축, 화성국제테마파크 도시 건립 등 다양한 복합 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리츠AMC' 플랫폼인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회사가 보유한 우량 자산을 유동화, 이를 신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부동산 개발부터 부동산 시설 관리(PMC), 부동산 자산 관리(AMC)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종합 부동산 개발사로서 벨류체인(가치사슬)을 완성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햅쌀 나오면 잡힌다더니…이젠 "전체 물가보다 덜 올라" 왜? [이광식의 한입물가]

      “아마 가격이 더 오를 수 있어서 (쌀을) 갖고 있는 분들도 있는 것 같다.”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9일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최근 쌀 수급 상황을 이렇게 진단했다. 일부...

    2. 2

      취권에 콩트까지 섭렵…세계 발칵 뒤집은 '로봇 차력쇼' [차이나 워치]

      인간과 대결 구도를 벌이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 결국 인간과 화해를 하는 내용을 담은 군무. 중국중앙TV(CCTV)는 16일 밤 8시(현지시간) 방영한 춘완을 통해 중국 대표 로봇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껏 과시했...

    3. 3

      '시댄스 모멘트' 노렸나…AI 동영상 생성으로 무대 꾸민 춘완 [차이나 워치]

      16일(현지시간) 오후 10시 중국 베이징 조양구 왕징의 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평소엔 상당수 가구의 거실 불이 꺼졌을 시간이지만 이날만큼은 대부분 가구의 거실에 환한 불이 켜져 있었다. 아파트 통유리 창을 통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