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 AI앰뷸런스 도입…병원과 응급환자 정보 공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 AI앰뷸런스 도입…병원과 응급환자 정보 공유
    전남도는 AI(인공지능) 앰뷸런스를 도입해 도내 병원들과 응급환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지능형 응급의료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도는 국비 10억원을 들여 앞으로 2년 동안 소방본부 구급차 20대에 영상을 수집하는 통신 캠·음성을 수집하는 블루투스 마이크·5G 태블릿 등을 탑재해 119 종합상황실·병원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AI 앰뷸런스 기능을 도입한다.

    환자 이송 중 교통사고 등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병원으로 향하는 최단 경로를 자동 안내하는 체계도 갖출 예정이다.

    AI 앰뷸런스와 소통할 수 있는 도내 6개 병원(성가롤로병원·여수전남병원·순천한국병원·순천의료원·순천제일병원·광양서울병원)에 응급환자 정보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기(ER-KIOSK)를 배치해 운영한다.

    도는 AI 앰뷸런스와 119 종합상황실, 병원 간 응급 환자 정보가 공유되면 병원은 환자 도착 전 수술 준비 등 최적의 치료계획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국 "민주당 제안한 '추진위'에 참여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양당 연대 및 통합을 위한 ‘추진준비위원회’ 구성에 동의한다는 공식 입장을 11일 밝혔다.조 대표는 이날 정청래 민주당 대표로부터 전날 연대와 통합에...

    2. 2

      [속보] 조국 "연대·통합 추진 준비위 구성 與 제안에 동의"

      조국혁신당이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연대 및 통합을 위한 추진준비위(통합추진준비위)' 구성에 동의했다.조국 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연대 및 통합을...

    3. 3

      김어준 "전준철 검증, 청와대 민정에는 왜 안따지나"

      여권 최대 유튜버인 김어준 씨가 최근 여권 내에서 불거진 '전준철 특검 후보 추천 논란'과 관련해, 책임의 화살을 당 지도부가 아닌 청와대 민정수석실로 돌렸다. 특검 후보 추천 과정의 실수를 여권 내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