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춘천시, 시의회 별관 건립공사 6월 착수…내년 10월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춘천시가 6월부터 춘천시의회 별관 건립공사에 착수해 내년 10월 준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춘천시의회는 업무공간이 부족해 증축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실제로 2018년 5월 들어선 시의회 건물은 시청사와 함께 공간이 협소, 당시 신축 8개월 만에 증축이 추진되다 예산 낭비 논란으로 지연됐다.

    춘천시, 시의회 별관 건립공사 6월 착수…내년 10월 준공
    하지만, 춘천시는 시의회 업무공간 부족은 물론 시청사 주변 옛 춘천여고에 일부 부서가 임시 입주를 하는 불편이 계속되자 증축을 추진했다.

    춘천시는 현재 춘천시의회 뒤편 지상 주차장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면적 4천855㎡ 규모로 별관을 짓는다.

    지하 1층은 전기·기계실, 지상 1∼2층은 주차장, 지상 3층은 춘천시의회 업무공간, 지상 4층은 시청사 업무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춘천시는 또 이번 별관 공사를 통해 '지방자치법' 전문개정으로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 사무공간을 확보한다.

    아울러 시청사 주변 옛 춘천여고 별관에 분산돼 있던 감사실 등을 통합 배치한다.

    춘천시, 시의회 별관 건립공사 6월 착수…내년 10월 준공
    춘천시 관계자는 2일 "부족했던 회의실을 추가로 확보해 그동안 겪었던 불편과 업무의 비효율성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지역 내에서 생산·공급되는 건축자재를 최우선으로 반영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건희 무죄, 배심제였으면 나왔겠나"…'AI 판사론'까지 나온 이유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및 명태균 여론조사 비용 대납 혐의에 대해 1심 재판부가 무죄를 선고하자, 더불어민주당 내 율사 출신 의원들이 "국민 법감정과 동떨어진 판결"이라며 사법부를...

    2. 2

      [속보] 국민의힘, 당원게시판 사건 관련 한동훈 전 대표 제명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에 대한 제명 안건이 29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통과됐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 전 대표에 대한 징계안이 당 중앙윤리위원회 의결대로 처리됐다"고 밝...

    3. 3

      [속보] 국민의힘 지도부, 한동훈 제명안 의결

      국민의힘 지도부가 29일 한동훈 전 대표에 대한 제명안을 의결했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한동훈 전 대표에 대한 당원 징계안이 윤리위원회 의결대로 최고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