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반기엔 확실…실적 '레벨업' 이뤄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반기엔 확실…실적 '레벨업' 이뤄질 것"
    현대차증권은 3일 넷마블이 올해 하반기 '나 혼자만 레벨업' 흥행에 힘 입어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5만원에서 6만원으로 20% 올렸다.

    김현용 연구원은 넷마블이 올해 1분기 신작 부재로 인해 매출 6천240억원, 영업손실 94억원의 실적을 내 적자를 지속할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이달 24일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출시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사전 예약자 수 100만명을 일찌감치 달성했고, 5월 글로벌 출시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사전 예약 5일 만에 500만명의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주목하며 "하반기에는 확실한 실적 레벨업이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나 혼자만 레벨업'은 아시아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존재감 있는 지적재산(IP)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이므로 연간 매출액 3천억원 이상을 기대한다"며 "'나혼렙' 흥행 시 연말에 나올 '일곱 개의 대죄: Origin'까지 기대감이 증폭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2분기까지는 마케팅 비용 집행과 온 분기 신작 매출 미반영의 미스매칭으로 실적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가능성이 크지만, 3분기부터는 가파른 실적 개선으로 하반기 분기 평균 영업이익은 431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LF, 작년 4분기 실적 개선에 강세

      패션기업 LF 주가가 28일 장 초반 강세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개선세를 보이자 긍정적 투자심리가 형성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32분 현재 LF는 전 거래일보다 1020원(5.7%) 오른 1만...

    2. 2

      LG엔솔, 휴머노이드로봇용 배터리 공급 추진 소식에 11% 급등

      LG에너지솔루션이 급등하고 있다. 테슬라를 비롯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업체들로의 로봇용 배터리 공급을 추진 중이라고 한국경제신문이 단독 보도한 영향으로 보인다.28일 오전 9시25분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전일 대비...

    3. 3

      "3년 연속 흑자 달성"…KG모빌리티, 6%대 급등

      KG모빌리티가 6%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KG모빌리티의 지난해 매출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를 기록하면서 투자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7일 오전 9시23분 현재 KG모빌리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