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 입교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차산업 전환에 대응하는 현장 중심 인력 양성”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 입교식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지난 1일,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2024년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입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은 인천광역시와 계양구의 일자리 확충을 목적으로, 산·학·관이 협력하여 스마트제조기업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한국폴리텍Ⅱ대학의 첨단 기술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무료로 진행되며, 서운산업단지 등 인천지역 스마트제조기업의 현장 수요에 기반하여 생산관리 시스템(MES), 산업용 로봇, PLC, 전기시퀀스 등 스마트제조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4월 1일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총 60일간 운영한다.

    박귀열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장은 “이 교육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기술인력을 양성하여 스마트제조기업 인재수급의 어려움 및 구직난을 해소하고, 미래 산업기술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며 사업 진행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교육기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서로 최선을 다해 봅시다”라며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앞서, 2021년도부터 운영된‘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은 매년 높은 수료율뿐만 아니라, 수료생 취업률 85% 이상을 유지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광역 규제특구내 '주 52시간 완화' 논의…AI 특별연장근로도 확대

      이재명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구조개혁의 특징은 ‘현장 중심 실용주의’다. 특히 인공지능(AI)과 반도체 등 글로벌 패권 경쟁이 치열한 전략 산업 분야에서 “규제가 발목을 잡고 있다&rd...

    2. 2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1년 미만 근로자도 퇴직금

      청와대가 주도하는 범부처 노동구조개혁 태스크포스(TF)의 논의 안건에는 노동계 숙원인 5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기준법 전면 적용과 1년 미만 근로자 퇴직금 지급이 포함됐다. 주 4.5일 근로제 도입과 법적 정년 연장 ...

    3. 3

      박지윤·최동석, 상간 맞소송 양측 모두 기각

      방송인 최동석(47), 박지윤(46)의 상간 맞소송이 모두 기각됐다.제주지방법원 가사소송2단독은 지난 27일 최동석이 박지윤과 A씨를 상대로 제기한 상간자 위자료 손해배상 청구 소송과 박지윤이 최동석의 지인 B씨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