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소…"모빌리티 인재 육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소…"모빌리티 인재 육성"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공간인 '도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2006년 서울 성동구에 설립했던 아카데미의 전신인 '도요타 트레이닝 센터'를 18년 만에 명칭을 교체하고 위치를 옮긴 것으로, 경기도 용인시 일대에 면적 1천507㎡,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다.

    아카데미에서는 렉서스, 도요타 딜러 및 임직원을 위한 공통 교육과 부문별 특화 교육이 진행된다.

    타 자동차 브랜드의 트레이닝 센터가 딜러 서비스 훈련에 집중하는 반면, 도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도요타의 경영철학인 TPS(Toyota Production System)를 바탕으로 서비스부터 세일즈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교육을 제공한다.

    아카데미에서는 도요타 브랜드 체험도 할 수 있다.

    도요타의 경영 철학인 '계승과 진화', '더 좋은 차 만들기' 등이 공간의 주요 콘셉트로 활용됐다.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건물 내·외부 소품은 차량 부품을 재활용해 만들었다.

    도장 실습 교육에는 실제 페인트 대신 물과 공기만을 이용하는 친환경 시뮬레이터 장비를 도입해 오염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콘야마 마나부 대표이사 사장은 "도요타 직원들에게만 국한하지 않고 지역 내 커뮤니케이션 활동 장소로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세뱃돈, 신권 미리 준비하세요...한은, 명절 앞두고 화폐 공급 [HK영상]

      영상=한국경제TV / 편집=윤신애PD11일, 한국은행이 설 명절을 앞두고 시중은행에 공급할 신권 방출 작업을 공개했다.한국은행은 매년 명절 기간 동안 소비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명절 연휴에 쓰일 현금의 ...

    2. 2

      [포토] 한국은행 설 화폐공급

      설날을 앞둔 11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점에서 현금 운송 관계자들이 시중은행에 공급될 설 자금 방출 작업을 하고 있다. 이솔 기자 soul5404@hankyung.com

    3. 3

      中 디플레 압박 벗어나나…소비자물가 4개월째 상승

      중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넉 달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중국 경제를 억누르던 디플레이션(경기 둔화 속 물가 하락) 압박이 해소 조짐을 보이는 것 아니냐는 시각이 나온다. 11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