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YM, 자체 브랜드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미 시장에서 올해 1~2월 자체 브랜드 판매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
    자체 브랜드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긍정적인 TYM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전파
    “북미 시장 견조한 매출과 유럽, 동남아 시장 판매 확대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중”
    TYM, 자체 브랜드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총력
    TYM이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선다.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002900)은 다소 침체되고 있는 북미 농기계 시장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고 판매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환경에 따른 리스크를 축소하고 시장점유율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수출 기업의 북미 시장점유율 성과 지표인 ‘AEM(Association of Equipment Manufacturers)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 시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1~2월도 트랙터 판매 물량 기준으로 약 16% 역성장 추세에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여파로 늘어났던 ‘하비파머(Hobby Farmer)’ 증가세 둔화, 고금리로 인한 트랙터 구매 심리 축소가 시장 판매 약세로 이어지는 것으로 설명했다.

    이런 시장 상황 속에서도 TYM은 북미 시장점유율 확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고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TYM은 북미 시장에서 올해 1~2월 자체 브랜드 판매 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4% 이상 증가하며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시장점유율 성장세에 있다.

    또한 TYM은 세계적 권위와 명성을 보유한 북미 농기계딜러협회(NAEDA) 만족도 평가인 ‘북미 딜러스 초이스 어워드(Dealer’s Choice Award)’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 딜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 1월에는 북미 법인 통합 후 처음으로 ‘북미 딜러 미팅(NDM, National Dealer Meeting)’을 개최했고 이어 10월에는 ‘TYM 북미 법인 우수 딜러 초청 행사’를 진행하며 딜러들과의 상생 및 협력을 다짐했다.

    TYM은 제품, 고객 소통 측면에서 자체 브랜드 강화를 위해 진행해온 일련의 활동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따라 TYM 본사의 올해 1분기 수출 역시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된다. TYM은 북미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기 위한 북미 법인 확장 공사를 진행 중이며, 연내 완료되면 부품과 품질, 서비스 등 고객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북미 시장에서 인지도 높은 현지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작업기 라인업도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T115’, ‘T130’ 등 130마력까지 확장한 중대형 트랙터 신제품을 본격 판매 개시하는 것은 물론, TYMICT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텔레매틱스 기본 탑재로 고객 서비스 대응 품질에도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시장 다변화를 위해 유럽 법인 설립을 연내 추진 예정이며, 동남아 현지형 트랙터 보급을 통해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뿐만 아니라 TYM이 자체 개발한 CRM 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 고객들과 소통할 기반을 구축한다. 이 외에도 ‘존디어’, ‘이세키’, ‘얀마’ 등 글로벌 기업 파트너십을 강화해 제품 판매, 기술 및 네트워크 공유가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TYM 관계자는 “자사 영업 기조에 따라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고 판매를 확대하는 등 북미에서 판매 물량이 증가해 올해 1분기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기대한다”며, “향후 생산시설 확장 및 중대형 라인업 판매 확대로 북미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고객 접점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TYM만의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에뛰드, 망그러진 곰과 함께한 프루티 스위츠 콜라보 런칭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m)’에서 올리브영과 망그러진 곰 (이하 망곰이) 콜라보 캠페인에 참여하여, 에뛰드만의 키치하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반영한 컬렉션을 2월 1일 올리브영에서 선보일 예정이다.망곰이와 함께한 이번 에뛰드 컬렉션은 신제품 워터 드롭 필터 쿠션, 마이 쁘띠 팔레트와 함께, 기존 에뛰드 인기 제품인 컬 픽스 마스카라, 그림자 쉐딩 기획세트, 컨트롤 슬라이드 브로우 기획세트, 포근 픽싱 틴트 기획세트, 진저슈가 오버나이트 립 마스크 기획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스페셜 콜라보 에디션 제품에는 망그러진 곰 특유의 귀엽고 위트 있는 무드를 살린 디자인이 적용되어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이번 컬렉션과 함께 출시되는 ‘워터 드롭 필터 쿠션’은 피부에 수분 한 방울을 톡 떨어뜨린 듯 가볍게 스며드는 촉촉 스밈광 쿠션이다.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에 얇고 고르게 밀착되며, 세미글로우 타입의 부담 없이 은은한 광감으로 맑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준다. 25년에 출시한 클라우드 필터 쿠션에 이어 이번 제품도 유명 메이크업 샵 ‘키츠’가 개발에 참여하였다.워터 드롭 필터 쿠션은 고르게 발리는 메쉬 쿠션의 장점과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담지체 쿠션의 장점을 한 데 담은 하이브리드 쿠션이다. 다 가리지 않아도 예쁠 수 있는 결 커버와 은은한 글로우에 초점을 맞춰 데일리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점이 특징이다. 워터 드롭 필터 쿠션은 본품과 리필 구성에 망곰이 캐릭터를 활용한 패브릭 동전지갑을 더한 기획 세트로 출시된다.함께 선보이는 에뛰드의 신제품인 ‘마이 쁘띠 팔레트’는 아이섀도

    2. 2

      에뛰드, 부드럽게 사르르 슥며드는 속광 충전 치크 콩콩 블러셔 출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m)’에서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밀착되는 신제품 ‘콩콩 블러셔’를 출시한다.‘콩콩 블러셔’는 부드럽게 사르르 스며들며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밀착되는 리퀴드 블러셔로, 누구나 손쉽게 속광 치크를 연출할 수 있다. 색감이 자연스럽고 예쁘게 구현되는 롱래스팅 제형으로 원하는 발색을 그대로 두 볼 위에 오랜 시간 연출할 수 있다.내장된 스펀지 팁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두 볼에 ‘콩콩’ 찍어 연출할 수 있으며, 밀착감 있게 스머징되는 웨어러블한 제형감이 특징이다. 자연스럽고 혈색있는 여리여리한 색상부터 무드를 더해주는 딥한 색상까지 다양한 룩을 표현할 수 있다.이번 신제품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는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누드 피치 계열의 1호 피치피치 콩콩, 생기 톤업 블러셔로 사랑스러운 베이비 핑크 계열의 2호 두볼 위에 콩콩, 핑크에 뮤트 한 방울 더한 무드 블러셔 3호 심장이 콩콩, 잔잔한 감성을 담은 누디 블러셔 4호 콩닥콩닥, 그리고 누디한 베이스에 로즈 한 방울을 더한 감성 블러셔 5호 심콩방콩까지 총 다섯 가지다.이번 컬렉션은 잔잔한 취향을 그려온 의류 브랜드 슬로우앤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숨대표의 따스한 무드를 담은 자체 컬러 개발 스토리도 눈길을 끈다.최근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은 ‘스펀지 팁 내장, 리퀴드 블러셔’의 흐름 속에서 이번 신제품은 완성도 높은 제형과 트렌디한 컬러, 탁월한 밀착력으로 차별화된 퀄리티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오는 12월 15일 에이블리에서 가장 먼저 공개되며, ‘콩콩 블

    3. 3

      에뛰드, 탱글한 컬링력&디테일한 속눈썹 연출이 만나 탄생한 NEW 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 출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m)’에서 섬세하고 강력한 컬링과 픽싱을 자랑하는 신제품 ‘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를 출시한다.컬픽스 스키니 마스카라는 뛰어난 고정력과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발리는 컬링 마스카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에뛰드의 베스트셀러 컬 픽스 마스카라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 컬 픽스 마스카라의 24시간 컬링 지속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짧은 속눈썹까지 섬세하게 발굴해 정교한 연출이 가능하다.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는 눈매 곡선을 고려해 설계된 0.2cm 초미세 커브형 브러쉬를 적용해,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빈틈없이 컬링이 가능하며, 언더래쉬까지 꼼꼼하게 터치할 수 있어 또렷하고 정교한 눈매를 완성해 준다. 또한 워터프루프·스머지프루프 기능을 갖춰 시간이 지나도 번짐 없이 깔끔한 컬링을 24시간 유지할 수 있다.최근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은 ‘디테일 마스카라 연출’에 특화된 이번 신제품은 11월 10일, 지그재그를 통해 단독 출시되며, 인플루언서 마켓과 기획 세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에뛰드 관계자는 “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는 섬세하면서도 강력한 픽싱으로 누구나 트렌디한 디테일 속눈썹 마스카라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컬픽스 마스카라에 이어 소비자들에게 또 하나의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에뛰드 '컬 픽스 스키니 마스카라' [용량/가격: 3g/ 14,00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