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산물 불법 채취는 절도"…북부산림청, 5월 말까지 집중단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 사법수사대·드론감시단 투입…국·사유림 구분 없이 활동

    "산림 내 임산물 불법 채취는 절도입니다.

    "
    "임산물 불법 채취는 절도"…북부산림청, 5월 말까지 집중단속
    북부지방산림청이 산림 훼손과 산불 방지를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산림 내 불법 행위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산림 소유자 동의 없는 산나물·산약초 등 임산물 채취, 특별산림보호대상종 불법 채취, 입산 금지지역 및 희귀식물 서식지 무단 입산, 임야 내 입목 무단 굴취 등이다.

    특히 37명으로 구성된 산림 사법수사대와 산림 드론감시단을 투입해 국·사유림 구분 없이 사각지대까지 강도 높은 단속을 펼친다.

    또 산행 중 화기 소지, 관행적 불법 쓰레기 소각 행위 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

    산림 내 위법 행위 적발 시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과태료 등의 처벌을 받는다.

    이용석 북부산림청장은 "임산물 불법 채취는 절도 행위이고 무심코 한 행위가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북부산림청은 지난해 서울, 경기, 강원 영서에서 총 210건의 불법 행위를 적발해 1천4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33건을 형사 입건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