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주시, '편의점 알바 폭행' 제지하다 다친 50대에 감사패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주시, '편의점 알바 폭행' 제지하다 다친 50대에 감사패 전달
    경남 진주시는 9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편의점 여성 아르바이트생 폭행을 말리다가 다친 50대 남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남성은 작년 11월 진주 한 편의점에서 머리가 짧다는 이유로 여성 아르바이트생을 마구 때리던 20대 남성을 제지하던 중 어깨 등을 다쳤다.

    이후 병원 치료와 사건 수사 협조를 하느라 다니던 회사에서 퇴사해 일용직을 전전하며 생활고를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50대 남성의 피해 보상을 위해 의료비와 생계비 480만원을 지원했으며 의상자 지정도 추진하고 있다.

    의상자로 지정될 경우 의료급여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50대 남성이 원할 경우 재취업이 가능하도록 진주·창원상공회의소와 협의해 직업알선에도 나설 방침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폭행당하는 여성 보호를 위해 적극적 구호 활동을 펼친 의인에게 시민을 대표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사회 정의를 위해 헌신과 봉사하는 분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우리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고령 독립유공자 이하전 지사 별세

      최고령 독립유공자였던 이하전 애국지사가 미국에서 별세했다. 향년 104세.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에 따르면 이 지사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자택에서 사망했다. 1921년 평양에서 태어난 고인은...

    2. 2

      [부고] 이열규씨 별세

      ▶이열규씨 별세, 이학철 前 부산한의사회 회장·이학종 분당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이학선 前 혜화여고 교사 부친상, 이종수 부산대병원 안과 교수 장인상=5일 부산대병원 발인 7일 오전 10시...

    3. 3

      [인사] 국토교통부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국토교통부◎전보<국장급>▷주택정책관 장우철◈정보통신기획평가원<단장급>▷사업지원단장 김진상 ▷AI반도체·SW단장 황호선▷국방·보안단장 김영진▷AI·디지털융합단장 최령▷디지털인프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