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커미스(ALKS) 수시 보고


앨커미스(ALKS)가 9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2024년 4월 9일 발표에서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둔 제약회사인 Alkermes plc는 ALKS 2680의 1b상 연구에서 긍정적인 톱라인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이 연구에는 기면증 2형 및 특발성 과다수면증 환자가 참여했으며, 경구용 orexin 2 수용체 작용제의 효과. 결과는 ALKS 2680이 위약에 비해 환자의 각성 상태를 크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약물은 일반적으로 테스트된 모든 용량 수준에서 내약성이 우수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계획된 2상 연구를 진행하려는 회사의 결정을 뒷받침합니다. 이 소식은 증권거래위원회의 Form 8-K 파일링 시스템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ALKS 2680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약력학을 평가한 최근 연구에서는 기면증 2형(NT2) 및 특발성 수면과다증(IH) 치료에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에는 17명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각각 다양한 용량의 ALKS 2680과 위약을 투여받았습니다.

NT2 환자의 경우, ALKS 2680은 위약과 비교하여 테스트된 모든 용량에서 향상된 각성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치료 전 수면잠복기는 3~33분, 평균 14분이었다. 치료 후, 기준선 대비 위약 대비 평균 변화는 5mg 용량에서 12분, 12mg 용량에서 19분, 25mg 용량에서 21분으로 상당한 개선이 나타났습니다. 치료는 내약성이 좋았으며 경미하고 자가 해결되는 부작용도 있었습니다. 2024년 하반기에는 NT2 환자를 대상으로 2상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IH 환자 역시 모든 용량에서 ALKS 2680 치료를 통해 향상된 각성 효과를 보였습니다. 치료 전 수면잠복기는 6~34분, 평균 23분이었다. 치료 후 기준선 대비 위약 대비 평균 변화는 5mg 용량에서 8분, 12mg 용량에서 11분, 25mg 용량에서 18분이었습니다. ALKS 2680은 일반적으로 IH 환자들 사이에서 내약성이 좋았으며 모든 치료 관련 부작용은 일시적이고 자가 해결되었습니다.

두 코호트 모두에서 심각한 부작용이나 중단으로 이어지는 사례는 없었습니다. 간 및 신장 매개변수, 활력징후 또는 ECG 매개변수에서는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변화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유망한 결과는 ALKS 2680이 NT2와 IH 모두에 대한 잠재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앨커미스(ALKS)은 8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73% 내린 25.93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바이오 제약 회사인 Alkermes plc는 미국, 아일랜드 및 국제적으로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환자의 충족되지 않은 의학적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의약품을 연구, 개발 및 상업화합니다. 판매되는 제품으로는 정신분열증 치료를 위한 근육주사 현탁액인 ARISTADA; 알코올 치료 및 오피오이드 의존 예방을 위한 VIVITROL; 정신분열병 및 양극성 I 장애의 치료를 위한 RISPERDAL CONSTA; 정신분열증 및 분열정동 장애의 치료를 위한 INVEGA SUSTENNA; XEPLION, INVEGA TRINZA 및 TREVICTA는 정신분열병 및 정신분열정동을 치료합니다. 임상적으로 격리된 증후군, 재발 완화 및 활동성 이차 진행성 질환을 포함한 성인의 재발성 다발성 경화증 치료를 위한 VUMERITY. 회사는 또한 정신분열병 및 양극성 장애를 가진 성인의 치료를 위한 경구 비정형 항정신병 약물 후보인 LYBALVI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및 종양 사멸 면역 세포를 확장하고 면역 억제 세포의 활성화를 피하기 위해 조작된 융합 단백질인 nemvaleukin alfa. Janssen Pharmaceutica N.V., Janssen Pharmaceutica Inc 및 Janssen Pharmaceutica International과 주로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Alkermes plc는 1987년에 설립되었으며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앨커미스(ALKS)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