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net '아이랜드2(I-LAND2) : N/a' 영상 캡처
/사진=Mnet '아이랜드2(I-LAND2) : N/a' 영상 캡처
배우 송강이 '아이랜드2'의 초대장을 전달했다.

9일 Mnet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의 스토리텔러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아이랜드2'의 스토리텔러로 참여한 송강의 모습이 담겨 이목을 집중시킨다. 송강은 "24명의 지원자들은 모든 가능성을 깨우고 새로운 나를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 생존과 방출의 운명에 맞서 치열한 경쟁, 수많은 선택과 결정의 순간들, 뜨거운 연대를 통해 성장의 불꽃을 키워간다"고 예고하며 아이랜드에서의 새 여정이 시작됐음을 알렸다.

시청자들과의 연결고리이자 세계관을 이끌어가는 상징적인 존재인 스토리텔러로 나선 송강의 활약상은 일찍이 기대를 모았다. 송강은 "한계의 틀을 깨고 나(N/a)라는 아이(I)의 빛을 채우는 시간 속 확고해지는 게 있다. 서로에 대한 믿음 그리고 데뷔라는 꿈. 이들이 써가는 성장 스토리는 바로 우리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어 "예측 불가능한 다양성의 N,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알파 a. '아이랜드2' 저와 함께 하실래요?"라는 멘트와 함께 카메라를 향해 손을 내밀며 시청자들을 아이랜드로 초대했다.

공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모은 화제의 '아이랜드2' 지원자 24인의 시그널송 'FINAL LOVE SONG(파이널 러브 송)' 퍼포먼스 비디오의 직캠 영상도 공개됐다. 지원자 개개인의 퍼포먼스를 생동감 넘치게 담아낸 이번 직캠을 통해 단체 구도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24명의 디테일한 표정과 안무를 감상할 수 있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편, 세상에 없던 아이코닉한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될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는 오는18일 목요일 밤 8시 50분 Mnet에서 첫 방송된다.

'아이랜드2'는 Mnet만의 차별화된 포맷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기획과 프로듀싱 노하우, 세계가 인정한 월드 클래스 프로듀서 테디의 만남으로 본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글로벌 톱클래스 배우 송강이 스토리텔러 참여를 알린데 이어 메인 프로듀서 태양, 뮤직 프로듀서 24(투애니포)·VVN(비비엔), 퍼포먼스 디렉터 모니카·리정까지 실력파 프로듀서 및 디렉터 조합을 완성하며 더욱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