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은둔' 아프간 탈레반 지도자 모습 드러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은둔' 아프간 탈레반 지도자 모습 드러냈다
    '은둔의 지도자'로 불리는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최고지도자 하이바툴라 아쿤드자다가 이슬람 최대 명절을 맞아 모습을 드러냈다.

    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자비훌라 무자히드 탈레반 정부 대변인은 "최고지도자 아쿤드자다가 아프간 남부 칸다하르의 모스크에서 열린 이드 알 피트르(라마단 종료를 기념하는 이슬람 명절) 기념 기도회를 이끌었다"고 밝혔다.

    이 기도회에 참석한 소식통을 인용해 수천 명의 사람이 모스크 앞에 모였지만 삼엄한 경비로 예배당 안에 들어가지 못했다며 참석자들은 아쿤드자다가 연설하는 것을 직접 보지 못했고 확성기를 통해 나온 목소리만 들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칸다하르는 탈레반 운동의 발상지로 여겨지는 곳으로 아쿤드자다가 거주하는 곳이다. 그는 2016년부터 탈레반을 이끌고 있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그의 사진은 한 장뿐이다.

    그가 공개 행사에 나오더라도 언론 취재는 금지되며 참석자도 사진을 찍을 수 없다. 2022년 이드 알 피트르에도 모습을 드러내 연설했지만 얼굴을 노출하지 않기 위해 군중을 등지고 선 채로 연설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조기 레임덕 관측에도…5400억원 '역대급' 정치자금 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기 레임덕 가능성이 거론되는 상황에서도 '역대급' 정치자금을 확보한 것으로 드러났다.온라인매체 폴리티코는 1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우군들은 3억7500만달러(...

    2. 2

      '토끼모자 어린이' 5세 리암, 美 ICE 체포됐다 5일 만에 자택으로

      미국 미네소타주 이민 단속 과정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에 체포돼 텍사스 수용소에 구금됐던 5세 남아 리암 코네호 라모스가 자택으로 돌아갔다.1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연방법원의 프레드 비어리 ...

    3. 3

      구글 내부고발자 나와…"이스라엘 군수업체에 AI기술 지원"

      구글이 이스라엘군과 계약한 군수업체에 인공지능(AI) 기술 적용을 지원해 자체 윤리 규정을 위반했다는 내용의 내부 고발이 제기됐다.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1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