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츠코리아, 부분 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톤 외장컬러·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 등 적용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최상위 세그먼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출시된 마이바흐 GLS의 첫 부분 변경 모델인 이 차량은 투톤이 가능한 외장컬러와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 E-액티브 보디 컨트롤 서스펜션 등이 특징이다.

    이번에는 마이바흐 GLS 600 4MATIC이 고객 맞춤형 마누팍투어 트림과 함께 출시됐다.

    마이바흐 GLS에는 4L V형 8기통 M177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57마력(ps)과 최대토크 78.5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여기에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와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포함돼 필요시 추가로 16킬로와트(㎾)의 출력을 지원한다.

    또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이 적용돼 해당 모드로 주행 시 변속기가 주행 상황에 맞춰 기어를 변경한다.

    에어매틱 서스펜션과 결합한 E-액티브 보디 컨트롤 서스펜션은 롤링, 피칭 등 리프팅 현상을 억제하고, 바퀴의 스프링을 개별적으로 제어한다.

    또 커브 주행 시에는 차체를 기울인다.

    마이바흐 GLS에는 시트 표면과 등받이 중앙 부분에 고품질 다이아몬드 패턴이 새겨진 새로운 시트 디자인도 적용됐다.

    또 뒷좌석에는 전동 리클라이닝 기능으로 등받이를 최대 43.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시트가 탑재됐다.

    벤츠코리아, 부분 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출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