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항시, 352억 들여 포항철강산단에 에너지 자급 기반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시, 352억 들여 포항철강산단에 에너지 자급 기반 구축
    경북 포항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2026년까지 정부예산 200억원을 포함해 352억원을 들여 노후한 포항철강산업단지에 에너지 자급자족 실증단지를 조성한다.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은 태양광이나 소형풍력·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기반 구축, 국제표준 기반의 통합 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탄소 저감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포항철강산업단지는 화석연료 사용이 많은 철강제조업에 편중된 상태여서 지구 온난화에 따른 탄소배출 규제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1순위 협상대상자로 지정된 'SK E&S'를 주관 기관으로 경북연구원, 포항공대, 영남에너지서비스, 삼원강재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5월 초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강덕 시장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은 포항 철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로또복권 1등' 22명 잭팟 터졌다…당첨금 얼마나 받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9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 17, 20, 35, 37,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1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4'이다.당첨번호 6...

    2. 2

      "비트코인, 금값처럼 뛸 줄 알았는데…" 무서운 경고 나왔다

      최근 금값 랠리에도 ‘디지털 금’으로 불려온 비트코인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과&n...

    3. 3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만?…'도심의 밤' 제대로 즐긴다는 이곳 [영상]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다. 두 개의 고층 타워가 나란히 솟아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다. 38층 높이의 이 건물은 공항 인근은 물론 제주시 어디에서나 한 눈에 식별되는 스카이라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