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지부 "18일부터 진료지원간호사 양성교육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수본 회의…"군의관·공보의 파견 기간 연장 수요조사 실시"
    보건복지부는 14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제32차 회의를 열고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과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비상진료체계 운영상황 점검 결과 일반병상 입원환자는 8만3천349명으로 전주 대비 3.7% 감소했다.

    중환자실 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은 전주 대비 1.5%, 전체종합병원은 전주 대비 2% 감소했다.

    응급실 408개소 중 394개소는 병상 축소 없이 운영 중이다.

    다만 권역응급의료센터 중 안과와 산부인과 등 일부 과목에 대해 진료 제한을 밝힌 기관은 16곳으로 전주 대비 1곳 늘었다.

    복지부는 비상진료체계를 운영 중인 의료기관과 의사, 간호사 등에 대한 인건비 지원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국고보조금 교부신청 기한을 이달 12일에서 17일까지로 연장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달 25일부터 2차로 파견된 공중보건의사 147명과 군의관 100명을 대상으로 파견 기간 연장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18일부터는 진료지원(PA) 간호사 양성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규홍 중수본 본부장(복지부 장관)은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 보호를 최우선으로 비상진료체계 운영을 강화하고, 중증응급환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완전히 여름 같아요"…4월 중순 갑자기 찾아온 30도 더위

      한강공원 등 나들이객 빼곡…주차 차량 300m 늘어서기도백화점·쇼핑몰도 '북적'…"벌써 이렇게 더워서 어쩌나"낮 최고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며 초여름 날씨를 보인...

    2. 2

      제주도 뺀 전국에 산불 경보 발령…곳곳서 화재 잇따라

      김포·포천·곡성·철원서 산불…진천서는 쓰레기 태우다 화재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산불 경보가 발령된 14일 곳곳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에 따르면 주말인 이날 오후 3시 30분 현재까지 경기도...

    3. 3

      제주 남쪽 먼바다에 풍랑주의보…산지에 강풍주의보 유지

      기상청은 14일 오후 6시를 기해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풍랑주의보는 해상에서 풍속 14m/s 이상인 바람이 3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3m 이상 파도가 예상될 때 내려진다. 제주도산지에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