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도, 존스홉킨스 연구센터와 '바이오산업 육성'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도, 존스홉킨스 연구센터와 '바이오산업 육성' 업무협약
    전북특별자치도는 15일 도청에서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미세생체조직시스템 연구센터, 전북대학교, 원광대학교 등과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세생체조직시스템 연구센터는 인간의 질병과 정밀 의학 응용 분야의 연구,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한 체외 3D 모델 개발 등을 위한 허브 구축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 국제공동연구사업 수행 ▲ 연구 자료·출판·정보 공유 ▲ 연구 인력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이 전북자치도의 바이오 연구 개발과 관련 산업 인력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미세생체조직시스템 연구센터는 협약에 이어 '글로벌 오가노이드 기술 산업화 동향'에 관한 세미나를 열고 여러 기관과 바이오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도내 대학과 기관이 우수한 세계의 연구자들과 교류를 통해 바이오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관이사 맡겼더니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이사업체 피해 급증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2. 2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와 사적 친분 없어…저격 당혹"

      코미디언 박나래의 매니저 A씨는 이른바 ‘주사이모’로 불리는 B씨가 자신을 저격한 것과 관련해 당혹감을 드러냈다.17일 연예계에 따르면 A씨는 전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주사이모'...

    3. 3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