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싸한 봄 내음 물씬' 양구 곰취축제 내달 3∼6일 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식·체험·판매·공연 등 행사 풍성…친환경 축제 앞장
    '알싸한 봄 내음 물씬' 양구 곰취축제 내달 3∼6일 열려
    강원 양구군은 지역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축제인 '2024 양구곰취축제'를 내달 3∼6일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군은 지역 대표 농산물인 곰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이미지를 높이고자 축제를 기획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곰취축제는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곰취그린페스타'를 주제로 환경 퍼포먼스 그룹 공연과 에코백 만들기, 줍깅 챌린지, 친환경 비누 만들기, 페트병 화분 만들기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축제장 내 1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폐건전지와 우유 팩을 새 건전지와 휴지로 교환해 주는 등 행사도 이어간다.

    곰취를 활용해 피자·핫도그, 떡 등을 직접 만드는 체험과 농·특산물 판매, 시식 코너, 유명 가수 공연까지 먹거리와 놀거리, 볼거리를 풍성히 마련했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샌드 아트·편백 나무 놀이·모래놀이 등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 친화적 놀이공간과 디스코팡팡·바이킹·에어바운스·회전그네 등 놀이기구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흥원 군수는 15일 "이번 곰취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이 방문해달라"며 "환경에 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는 의미 있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40억 자산' 전원주 "두 아들, 인감도장 왜 이렇게 달래"

      '40억 자산가'로 알려진 배우 전원주가 "벌써 두 아들이 재산을 노리고 있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20일 유튜브 채널 '영구TV'에는 '[영구보살] 전원주씨가 연애전문 점집에 첫...

    2. 2

      나는 눕는다, 그리하여 음악을 격하게 겪는다

      문제: ‘나는 000을/를 누워서 본다’답은? 1번, 핸드폰? 2번, 방 천장? 3번, 밤하늘? 애석하지만 다 ‘땡!’ 정답은 ‘콘서트’다.아니, 콘서...

    3. 3

      21일 낮 최고기온 20도 내일은 전국에 비 소식

      21일 낮 기온이 최고 20도까지 오르며 전국에 포근한 봄 날씨가 나타날 전망이다.20일 기상청은 21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4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에 이를 것으로 예보했다. 평년보다 3~5도 높...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