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콩 호재에 비트코인 급등…관련주는 '글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마감께 홍콩 현물 ETF 승인 소식 전해져
    홍콩 호재에 비트코인 급등…관련주는 '글쎄'
    홍콩이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이 1억 원 돌파를 시도 중이다.

    중국 자산운용사 화샤기금과 보세라자산운용은 홍콩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가상자산 현물 ETF를 승인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 국가 가운데 첫 가상화폐 현물 ETF 거래를 승인한 사례다.

    앞서 현지시각 지난 1월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현물 ETF의 거래소 상장과 거래를 승인한 바 있다. 이후 관련 ETF에는 현재까지 약 590억 달러의 투자금이 쏟아진 것으로 파악된다.

    해당 소식에, 업비트에서 거래 중인 비트코인 가격은 9,949만 원까지 치솟았다. 다만 관련주로 분류되는 한화투자증권과 우리기술투자는 각각 1.33%, 1.41% 하락했고, 위메이드 역시 5.65% 빠지며 바닥을 다졌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비트코인에 더해 이더리움의 현물 ETF까지 출시됨으로써 홍콩이 아시아 가상자산 허브 위치를 선점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코넥스 상장사 볼빅, 재고 과대계상 덜미…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코넥스 상장사 볼빅의 회계처리기준 위반을 적발하고 제재에 나섰다.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에서 볼빅이 2017~2021년 재고자산을 과대계상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코넥스 상장사 볼빅에 ...

    2. 2

      "1억 벌고 갑니다" 개미들 신났다…한전 종토방 '들썩' [종목+]

      "1억원 벌고 한전 하차합니다." (포털사이트 한국전력 종목 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한국전력 주가가 불기둥을 뿜고 있다. 실적 개선 전망에 원전 사업 기대감이 더해진 영향이란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원전 ...

    3. 3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