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시장, 총선때 진해 당선인 찾아가 축하…정치적 중립 위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경남도당 논평…"민주 당선인만 축하 제외했다면 정치적 미숙"
    "창원시장, 총선때 진해 당선인 찾아가 축하…정치적 중립 위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홍남표 창원시장이 4·10 총선 때 진해구 이종욱 당선인을 직접 찾아가 축하한 것을 두고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17일 낸 논평에서 "자치단체장에게는 정치적 중립 의무가 있다"며 "그런데 홍 시장은 지난 11일 새벽 같은 당 이종욱 당선인의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노골적으로 이 당선인을 축하하고 인증사진까지 찍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 시장의 행보에 법적인 문제는 없다"면서도 "국회의원은 여야를 떠나 창원시 발전을 위해 협치해야 할 정책적 파트너이자 예산권을 쥔 사람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창원시에는 5개 선거구가 있는데, 시장이 정치적으로 어느 한 편으로 기울어서는 원활한 시정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이 당선인 외 국민의힘 다른 당선인을 방문하거나 축하 전화를 하고 민주당 허성무 당선인만 제외했다면 그 또한 정치적으로 미숙한 처사"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홍 시장이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시정해 임해야 한다"며 논평을 마무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한한령 해제?…시진핑 "석 자 얼음 한 번에 안 녹아"

      지난 5일 한·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한령(限韓令·한류 콘텐츠 금지) 해제 논의와 관련해 "석 자 얼음은 한 번에 녹지 않고, 과일은 익으면 저절로 떨어진다"는 비...

    2. 2

      [속보] 李 대통령 "韓中회담에 한국 주가 최고치…관계개선 기대반영"

      [속보] 李 대통령 "韓中회담에 한국 주가 최고치…관계개선 기대반영"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포토] 손잡은 안철수-오세훈 "국힘, 과거와 절연해야"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과 안철수 의원이 6일 서울 한남동 시장 공관에서 만났다. 이들은 “국민의힘이 잘못된 과거와 절연하고 민생 중심의 유능한 정당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데 뜻을 함께했다&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