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서부 7개 도시, 내달부터 광역시티투어 사업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정기회의…공동마케팅 추진

    안산·부천·화성·평택·시흥·김포·광명 등 경기 서부 7개 도시가 올해 국내외 공동 관광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 서부 7개 도시, 내달부터 광역시티투어 사업 시작
    7개 도시 협의체인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17일 화성시 전곡항 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제18차 정기회의를 열어 주요 사업을 확정했다.

    협의회는 우선 내달부터 경기서부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규노선과 기획노선으로 구성된 광역시티투어사업을 시작한다.

    정규노선은 해양·생태·이색체험·웰니스를 주제로 인접한 2개 도시를 연계해 투어버스가 5개 코스를 운행한다.

    기획노선은 각 시의 축제 등 이벤트에 맞춰 운행된다.

    협의회는 또 서부권 관광지 홍보를 위해 서울의 적당한 장소를 정해 공동홍보 임시매장(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경기도 31개 시군 순환버스(G버스)에 협의회 소속 도시의 관광자원과 대표축제를 홍보하는 영상을 송출하는 광고사업도 추진한다.

    협의회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은 "근거리로 떠나는 일상적인 여행이 트렌드인 만큼 수도권에서 가까운 경기서부권 관광지에 관한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 경기서부권 관광브랜드를 널리 홍보하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들 7개 도시는 서부권역의 관광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 5월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를 결성해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우 대신 싼맛에 즐겨 먹었는데"…미국산 소고기의 배신

      미국 소고기 가격이 사상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다. 소 사육 마릿수가 75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까지 떨어져 공급 부족이 극심해진 결과다. 국내 수입 소고기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산 소고기값이 오르면서 밥상물가를...

    2. 2

      출산율 반등의 기적…2024년에 아이 낳은 집들은 달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2024년 연간 합계출산율은 0.75명입니다. 계속해서 내리막길을 걷던 합계출산율이 9년 만에 다시 올라간 해였죠.2024년 출산율이 반등한 근본적인 이유는 인구구조에 있습니다. 한 해 70만 명씩 태어나던...

    3. 3

      빌린 돈 못 갚는 중소기업 급증…기보 대위변제 '사상 최대'

      중소기업이 은행 대출을 상환하지 못해 보증기관이 대신 갚아준 규모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15일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기술보증기금(기보)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보의 중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