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팜젠사이언스, 세계 최초 거대고리형 'MRI 간 조영제' 일본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팜젠사이언스, 세계 최초 거대고리형 'MRI 간 조영제' 일본 등록
    팜젠사이언스의 MRI 간 특이 조영제가 지난해 호주에 이어 최근 일본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신약(간 특이 MRI 조영제)은 자기공명영상(MRI) 촬영 시 투여하면 영상의 대조도를 높여, 원하는 장기나 혈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MRI 촬영시 사용되는 가돌리늄 조영제는 화학구조에 따라 선형과 거대고리형으로 나눈다. 선형 조영제는 신장기원 전신 섬유증(NSF) 유발, 뇌 잔류 우려 등 안전성 문제로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서 퇴출됐지만, 예외적으로 간을 조영할 때 사용되는 간 특이 조영제는 거대고리형이 없었어 선형을 사용하고 있다.

    팜젠사이언스가 일본 특허 등록을 완료한 간 조영제는 선형 대비 높은 화학적 안정성을 지닌 거대고리형으로,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8개국(미국, 중국, 일본, 유럽, 호주, 캐나다, 브라질, 한국)에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2022년 국가신약개발재단(KDDF)의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에도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 비임상에 진입할 예정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당사의 거대고리형 간특이 조영제는 ‘높은 화학적 안정성으로 기존 NSF 부작용 개선과 우수한 조영력을 확보했다”면서 “세계 최초의 거대고리형 간 특이 조영제로 글로벌 MRI 조영제 시장에서 혁신신약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