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 유성구, 과학도시 유성으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 유성구, 과학도시 유성으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대전 유성구는 다음 달 11일부터 KAIST에서 가족 친화형 1박 2일 과학 체험 프로그램인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은 대전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가족이 참가 대상이다.

    KAIST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과학 진로·학습·문화 등 3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행사는 △진로 멘토링 △학부모특강 △과학 프로젝트 수업 △과학 방 탈출 △KAIST 캠퍼스투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유성구는 참가자들이 이 기간 열리는 유성온천 문화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유성다과상 홈페이지에서 하며, 유성구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해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교육과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 과학여행이 됐으면 한다”며 “청소년들은 진로를 탐색하고 과학자의 꿈을 키우며, 학부모는 유성온천 문화축제에 참여해 유성구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은 관광과 과학을 결합해 유성을 전국에 알리고, 과학문화 도시 브랜드를 확립하기 위해 2015년부터 KAIST와 공동 추진해오고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대전 '양자산업 거점' 프로젝트 날개단다

      대전시가 대덕특구를 기반으로 2028년까지 양자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이를 통해 국내 양자산업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대전시는 국가 미래 먹거리 산업을 선점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2. 2

      신한 29초영화제 10주년…사상 최대 상금 내걸어

      올해로 개최 10주년을 맞은 ‘신한 29초영화제’가 16일부터 6월 1일까지 응모작을 받는다. 매년 작품성 높은 초단편영화를 배출하는 이 영화제는 약 6500편의 작품을 선보이고, 일부 수상작은...

    3. 3

      대전 유성구, 초등 방과 후 스마트 돌봄체계 출발

      대전 유성구는 스마트 돌봄 체계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구는 6월 말까지 돌봄 시설 40개 소에 아동 교육·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양방향 화상교육 시스템을 설치하기로 했다.하반기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