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농식품부 "'고양이 급사' 관련 사료 검사중…특이사항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식품부 "'고양이 급사' 관련 사료 검사중…특이사항 없어"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잇따르는 고양이 급사 사례와 관련성이 있다고 의심되는 사료를 검사한 결과 현재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19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울산 소재 동물병원에서 검사를 의뢰한 사료 3건에 대해 유해물질 78종과 바이러스 7종, 기생충 2종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모두 '불검출'이나 '적합' 등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별개로 농식품부는 사료 30여건과 부검을 의뢰받은 고양이에 대해서도 유해물질 검출과 바이러스 감염 여부 등을 조사 중이다.

    농식품부는 추후 이상이 확인된 제품에 대해서는 판매 중단, 폐기 등의 조처를 내릴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조사 필요성이 제기된 사료 제조업체 5곳에 대해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조 공정과 관련 서류 등을 점검한 결과 특이 사항은 없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옷 3000만원어치 질렀다"…한국 온 中 관광객 이 정도였나

      지난 12일 오전 8시 문 닫힌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앞에는 이른 아침부터 20여명이 줄을 서 있었다. 오전 10시 30분 백화점이 문을 열면 명품 매장에 가장 먼저 들어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사려는 이른바 &ls...

    2. 2

      설 귀성 행렬 시작된 고속도로…서울→부산 6시간20분 걸린다

      설 연휴 기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면서 16일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약 505만 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

    3. 3

      정신분열증 천재 수학자가 '죄수의 딜레마'에서 빠져나온 방법은?

      인간은 때때로 가장 눈부신 지성으로 세계를 해석하려 들지만, 결국 생의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사랑이라는 겸허한 언어로 세상을 다시 배우게 된다. 어딘가에서 들려오는 속삭임처럼 이 문장은 천재 수학자 존 내쉬의 삶을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