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같이 봉사할 사람?"…서울청년봉사단 1기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는 '서울청년봉사단'이 새롭게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총 50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청년봉사단은 ▲ 서울형 봉사 ▲ 연합 봉사 ▲ 기획 봉사가 있다.

    서울형 봉사는 고립·은둔 청년 회복 지원을 위한 '기부 마라톤' 등 서울시 청년 정책과 관련된 자원봉사 활동을 한다.

    시와 유관기관이 봉사활동이 필요한 기관을 모집하는 연합 봉사는 150여명이 한 번에 파견되는 대규모 봉사활동이다.

    월 1회씩 총 6회 이뤄진다.

    기획 봉사는 여러 명의 청년이 팀을 이뤄 직접 봉사할 분야를 찾는 활동이다.

    돌봄·환경·교육 등 사회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야라면 어느 분야든 가능하다.

    서울청년봉사단은 서울에 거주하거나 서울에서 직장·학교 등을 다니는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요건이 된다면 외국인도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게시판 또는 운영사무국(☎ 070-4699-59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봉사단 활동 청년은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서울시장 표창 등을 수여한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청년이 사회에 기여하고 이끌어 나가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청년봉사단을 기획했다"며 "청년이 정책의 지원을 받을 뿐만 아니라 주체적으로 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같이 봉사할 사람?"…서울청년봉사단 1기 모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평택 아파치부대 운용 중단?…美 국방부 "어떤 결정도 안 내려져"

      지난달 운용중단됐다고 미 의회조사국이 밝힌 평택 주한미군 기지의 아파치 헬기 부대와 관련해 미국 국방부가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했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국방부 당국자는 이날 평택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2. 2

      이재명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있어서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중국 국빈방문을 앞두고 전날 ...

    3. 3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韓中 정상 매년 만나야"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대해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2일 방송된 중국 중앙TV(CCTV)와의 인터뷰에서 "한중 수교 당시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