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성료…청산완보·기 치유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말 2만2천명 방문, 유채꽃 핀 청산도의 봄 만끽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성료…청산완보·기 치유 인기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인 전남 완도 청산도에서 지난 6일 시작된 '2024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에 총 3만3천여 명이 다녀갔다.

    축제 기간 주말에만 총 2만2천여 명이 방문해 완도항 및 청산도 주요 관광지가 관광객들로 북적거렸다.

    올해 축제는 '치유가 필요해, 청산도를 걸어봐'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청산 완보'에는 1천937여 명이 참여했다.

    강한 자성의 영향으로 나침반이 작동하지 않아 신비의 바위라 불리는 청산도 보적산 범바위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기(氣) 치유' 프로그램에는 250명, 은하수 출사를 떠나는 '별이 빛나는 청산도'에는 60여 명이 함께 했다.

    군은 범바위 기(氣) 치유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해조류, 허브 맥반석, 소리, 향기 치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청산 해양치유공원을 찾는 발길도 꾸준히 이어졌다.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성료…청산완보·기 치유 인기
    축제는 끝났지만 청산도를 방문한 관광객이 여객선 승선권을 소지한 후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방문하면 1층 프로그램 이용료를 30% 할인(평일)하는 이벤트는 30일까지 계속된다.

    군 관계자는 22일 "내년에는 슬로시티 청산도의 매력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청산도는 푸른 바다, 산, 구들장 논, 돌담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2007년 12월 1일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선정됐다.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해 붙여진 '슬로길'은 전체 11코스, 42.195km에 이른다.

    2011년 국제슬로시티연맹 공식 인증 '세계 슬로길 1호'로 지정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그래미서 "아파트" 떼창…로제, 브루노 마스에 '볼뽀뽀'도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함께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의 포문을 열었다.로제와 브루노 마스는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제68회 그래미 어워즈&#...

    2. 2

      29초 이야기꾼 다시 만났다…29초영화제 ‘리플레이’

      한국 영화가 혹독한 겨울을 나고 있다. 얼어붙은 투자, 제작편수 급감 같은 말은 진부할 만큼 상투어가 됐다. 이제는 영화감독이 될 수 있는지, 영화로 관객과 만나거나 영화로 삶을 영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존의 물음...

    3. 3

      사막의 돌덩이가 선사한 우고 론디노네의 일곱 가지 마법

      “나는 움직이지 않는 장소에서 시간과 언어 그리고, 이미지가 영속적이고 무한하게 축적되는 공간을 조직할수 있는 예술을 좋아한다. “ - 우고 론디노네 네바다 사막 한가운데서 만난 우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