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마트폰 가장 비싼 나라는 한국…2029년까지 1위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크인사이트 전망…삼성 폴더블·애플 아이폰 단가 상승 견인

    한국이 전 세계에서 스마트폰이 가장 비싸게 팔리는 나라 1위를 계속 지킬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2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테크인사이트에 따르면 조사 대상 88개국 중 올해 스마트폰 평균판매단가(ASP)가 가장 높은 국가는 한국, 일본, 영국의 순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은 지난 2021년 처음으로 일본을 제친 이후 스마트폰 평균판매단가가 가장 높은 나라에 계속 이름을 올리고 있다.

    테크인사이트는 오는 2029년까지 글로벌 스마트폰 매출과 ASP 전망에 관해 조사한 이번 보고서에서 한국이 조사 기간 내내 스마트폰 ASP가 가장 높은 국가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몇 년간 삼성전자의 고가 폴더블 모델이 확산하고 아이폰의 가격 상승세가 이어진 것이 국내 스마트폰 ASP 상승세의 주요 원인이라고 이 업체는 분석했다.

    반면 일본은 소니의 고가폰 판매 부진 등의 영향으로 최근 스마트폰 평균판매단가 상승이 제한적이라고 테크인사이트는 지적했다.

    영국은 아이폰 판매 증가세 등으로 인해 올해 미국을 추월해 스마트폰 평균판매단가 3위 국가에 오를 것으로 보이지만, 2∼3년 안에 미국에 재역전당할 것으로 전망됐다.

    테크인사이트는 한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등 17개국에서 올해 스마트폰 ASP가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했다.

    또 올해 전 세계 스마트폰 매출액이 작년보다 3% 증가할 것으로 보면서 이 가운데 중국, 미국, 인도 3개국이 전체 매출의 거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마트폰 가장 비싼 나라는 한국…2029년까지 1위 전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미약품, 표적항암제 공략…내성 극복할 신약개발 착수

      한미약품이 신약 개발 난도가 높아 ‘난공불락’으로 불려온 RAS 표적항암제 분야 공략에 나섰다. 기존 치료제의 한계인 내성 문제를 해결한 차세대 신약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11...

    2. 2

      HTS 기술 구현한 MS "초슬림 송전선 구축"

      마이크로소프트(MS)가 고온초전도체(HTS) 케이블을 도입해 데이터센터 전력 인프라 구조를 바꾸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MS는 11일(현지시간) 초전도 스타트업 VEIR과 진행한 시험에서 단일 HTS 케이블로 약 ...

    3. 3

      "본질 무관한 모든 것 내려 놓는다"…오픈AI의 절치부심

      지난해 11월 오픈AI 경영진은 ‘코드 레드’를 발령했다. 구글 제미나이3가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시점이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코에 있는 오픈AI의 새 본사에 동행한 김경훈 오픈AI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