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처 다큐 '강철지구'·김원희의 '은퇴설계자들', 5월 첫선
디즈니코리아, 부산 해운대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
[방송소식] 장윤정·안정환 뭉친 MBC '장안의 화제' 내달 첫선
▲ 장윤정·안정환 뭉친 MBC '장안의 화제' 내달 첫선 = MBC가 새 예능 파일럿 프로그램 '장안의 화제'를 내달 중 선보인다.

'장안의 화제'는 연예인들이 이동식 팝업스토어 '팝업 트럭'을 몰고 다니며 전국의 특산물 중 판매할 물품을 구매해 장사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수 장윤정과 축구 선수 출신 안정환이 사장으로 나서고, 코미디언 김민경, 이은지, 배우 배정남, 이현우가 출연한다.

[방송소식] 장윤정·안정환 뭉친 MBC '장안의 화제' 내달 첫선
▲ 채널A 어드벤처 다큐 '강철지구' 5월 첫선 = 채널A가 신규 프로그램 '강철지구'를 내달 중 선보인다.

'강철지구'는 대자연을 찾아가는 어드벤처 다큐멘터리다.

노르웨이에 있는 빙하의 침식으로 만들어진 피오르, 인도네시아에 바자우족이 사는 붕인섬, 불 위에서 유황을 캐는 광부가 있는 화산 카와이젠 등을 찾아간다.

인기 예능 '강철부대' 시리즈에 출연했던 UDT(해군 특수전전단) 출신 김민준과 육준서, HID(육군 첩보부대) 출신 강민호와 이동규가 출연한다.

[방송소식] 장윤정·안정환 뭉친 MBC '장안의 화제' 내달 첫선
▲ 김원희·김종민의 '은퇴설계자들' 내달 10일 첫선 =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은퇴설계자들'이 내달 10일 처음 방송된다.

'은퇴설계자들'은 MC를 맡은 방송인 김원희와 김종민이 전국 곳곳의 실버타운을 찾아 나서며 은퇴 후 삶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tvN은 "은퇴를 준비하는 시니어들을 위한 은퇴 지침서가 되어줄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방송소식] 장윤정·안정환 뭉친 MBC '장안의 화제' 내달 첫선
▲ 디즈니코리아, 부산 해운대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스타워즈 데이'를 맞이해 내달 4일부터 5일까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5월 4일인 '스타워즈 데이'는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다.

디즈니+에서 공개 예정인 스타워즈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에 출연하는 이정재가 스페셜 토크 세션 게스트로 참석하고, 화려한 드론쇼 등이 준비돼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