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한국건강관리협, 고립·은둔청년 건강회복 지원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한국건강관리협, 고립·은둔청년 건강회복 지원 맞손
    서울시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협력해 고립·은둔청년의 건강 회복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와 협회는 이날 오후 중구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 고립·은둔 청년의 신체 건강증진 ▲ 마음 건강 회복 지원 ▲ 대외 홍보와 사회적 인식 개선 등 3개 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우선 고립·은둔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기초검사, 심폐기능, 혈액질환 등 69개 항목에 대한 건강검진을 시행해 질병 치료와 예방을 돕는다.

    검진은 협회 검진센터(서부·동부·강남 3개 지부)에서 한다.

    고립·은둔 청년의 마음 건강 회복도 지원한다.

    서울청년센터와 연계해 고립·은둔의 원인이 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의 작품 전시, 도서 출간 등도 지원해 성취감을 높여주고 사회에 한 발 더 다가가도록 한다.

    마음 건강 회복프로그램은 4월부터 6개월간 이뤄지며 청년 작가들이 직접 미술 치유, 문학 활동, 문화예술 활동, 전시·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양 기관이 보유한 홍보 매체, 네트워크 등을 통해 고립·은둔 청년 지원 정책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도 힘쓰기로 했다.

    강철원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사회의 변화로 인해 고립·은둔청년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사회적 관심도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라며 "시와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립·은둔 청년이 움츠린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사회로 복귀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