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빅테크 투심 살아나자…고수들 '테슬라 2배' ETF에 베팅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켓PRO] 빅테크 투심 살아나자…고수들 '테슬라 2배' ETF에 베팅
투자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이 전날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 ARM,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주를 집중 매수했다. 다만 반도체주는 종목별로 매수, 매도가 갈렸다.
[마켓PRO] 빅테크 투심 살아나자…고수들 '테슬라 2배' ETF에 베팅
23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전날 미국 증시에서 '디렉시온 데일리 테슬라 불 2X 셰어즈'(TSLL) 상장지수펀드(ETF)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TSLL은 테슬라 주식의 하루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상품이다.

전날 테슬라는 장중 142.05달러까지 내려가면서 작년 1월 이후 최저가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테슬라가 전세계 인력의 10% 이상을 감축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저가 매수 기회로 여긴 투자자들이 비중을 확대했다.

순매수 2위는 ARM홀딩스다. 전날 ARM은 6.79% 올랐다. 지난 11일부터 19일사이 ARM은 33.5%나 급락했지만 전날 엔비디아 등 반도체주 투자 심리가 개선되면서 일부 회복했다. 순매수 3위는 엔비디아다. 엔비디아도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15%가량 하락했지만 전날 4.35% 올랐다. ARM은 다음달 8일, 엔비디아는 다음달 22일 각각 실적을 발표한다.

순매수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 5위는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TQQQ), 6위는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각각 올랐다. 엔비디아를 비롯한 기술주 투자심리 개선으로 테슬라, 아마존 등도 순매수 상위권을 기록했다.
[마켓PRO] 빅테크 투심 살아나자…고수들 '테슬라 2배' ETF에 베팅
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디렉시온 데일리 반도체 불3X'(SOXL) ETF다. 이 ETF는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의 일일 수익률을 3배 추종한다. 반도체주 상승으로 투자자들이 개별 종목은 담은 반면 ETF는 오히려 파는 반대 행보를 보였다. 같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아이셰어즈 트러스트 반도체 ETF'(SOXX)도 순매도 3위에 올랐다. SOXX는 이 지수의 수익률을 1배 추종한다.

순매도 2위는 TSMC. 4위는 퀄컴, 6위는 AMD가 올랐다. 전날 반도체주들이 동반 상승했지만 엔비디아가 비교적 큰 폭의 반등을 보이면서 투자자들이 엔비디아를 사고 TSMC와 퀄컴, AMD 등은 일부 덜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이밖에도 비트코인 현물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ETF인 '프로셰어즈 트러스트 울트라 비트코인'(BITU),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도 순매도 상위권에 올랐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