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마리서치, '매각설' 전면 부인…"어떤 절차도 참여 않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신규 대표 "협상 진행되는 바 없다"
    파마리서치의 경기 판교 사옥. 파마리서치 제공
    파마리서치의 경기 판교 사옥. 파마리서치 제공
    최근 매각설에 휩싸인 파마리서치가 매각 가능성을 전면 부인했다.

    김신규 파마리서치 대표는 23일 “어떠한 매각 절차에도 참여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피부재생 주사제 기업 파마리서치는 최근 의약품 사업을 국내외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한 매체가 ‘파마리서치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고 보도하며 매각 추진 설이 돌았다.

    하지만 파마리서치는 ‘사실무근’이라며 매각설을 전면 부인했다. 김 대표는 “파마리서치는 현재 어떠한 매각 절차에도 참여하고 있지 않으며, 특정 투자자와의 경영권 매각 관련 협상 또한 진행되는 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회사는 지속적으로 회사 가치를 증대시키고 주주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경영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재생의학 전문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파마리서치가 한 글로벌 컨설팅 기업으로부터 자문을 받았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하지만 이 컨설팅은 해외사업 확대를 위한 자리었을 뿐, 회사 매각과는 무관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 대표는 “불필요한 혼란과 우려가 야기된 데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파마리서치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주와 시장의 신뢰를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파마리서치는 조직 재생물질을 활용해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만드는 기업이다. 주력 제품으로 ‘리쥬란’, ‘콘쥬란’ 등이 있다. 최근 해외 뷰티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주요 제품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남정민 기자 peux@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씨엔알리서치, 온코빅스의 폐암 치료제 임상1상 수행

      국내 1호 임상시험수탁(CRO) 기업 씨엔알리서치가 온코빅스의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임상 1상을 수행한다고 23일 발표했다. CRO란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을 대행해주는 기업을 뜻한다. 사실 CRO 산업은...

    2. 2

      프로티나, 美 에모리대와 PPI 글로벌 임상 유효성 검증한다

      단백질과 단백질 사이의 상호작용 분석 기술(PPI)을 보유한 국내 기업 프로티나가  미국 애틀란타 에모리대 의대와 협업해 임상 유효성을 검증하는 작업에 나섰다고 23일 발표했다.특정 단백질이 제 기능을 수행...

    3. 3

      파로스아이바이오, 美메딕과 항암제 공동 개발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크리스퍼(CRISPR) 유전자가위 기반 암 표적·바이오마커 발굴 플랫폼을 구축한 미국 메딕 라이프사이언스(MEDiC Life Sciences)와 신약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