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슈얼 오디오 플랫폼 플링(PLING), 개인 커스텀 AI 보이스 4종 추가 공개
오디오 드라마 플랫폼 플링(PLING)이 지난 12일 맞춤형 AI 보이스 기능인 ‘커스텀 오디오 스토리’ 콘텐츠 4종을 추가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추가 공개된 커스텀 오디오 스토리 4종은 지난 해 9월, 베타 서비스로 공개했던 ‘잠들기 아쉬운 너에게’의 피드백을 수용 및 보완해 음성 합성 AI 기술을 통한 목소리 높낮이, 발화 속도, 감정까지도 미세하게 조정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섬세한 감정 전개를 담아 선보인 작품이다.

유저는 원하는 각각 다른 4개의 목소리를 선택해 경험할 수 있으며, 입력창에 유저가 이름을 입력하면 콘텐츠 속 주인공이 유저의 이름을 불러주는 형태로 유저들에게 더욱 깊은 몰입감을 제시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AI 오디오 인터랙티브 콘텐츠다.

플링은 누구나 일상에서 한 번쯤 상상해 본 로맨스 판타지를 상상력을 자극하는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구현한 국내 최초 로맨스 오디오 드라마 플랫폼이다. 최근 일본에서도 서비스를 공개하였으며, 현지에서 다수의 프로덕션 스튜디오와 협업하여, 한국의 콘텐츠를 일본에서 각색/녹음하고 있다. 이는 콘텐츠 소비가 더욱 빠르게 일고 있는 일본 오디오 콘텐츠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플링 오디오 콘텐츠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AI보이스 시장에서 상용화에 집중하여 또 다른 갈래로 더욱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저 감상하는 단방향 콘텐츠가 아닌, AI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 시장의 또 다른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