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원구, 미취업청년에 스터디카페·독서실 비용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원구, 미취업청년에 스터디카페·독서실 비용 지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미취업청년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올해도 스터디카페·독서실 이용권 비용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내 스터디카페·독서실 이용권을 구매한 뒤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면 추후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노원사랑상품권(서울페이)을 환급해주는 형태다.

    150시간 상당의 이용권 비용으로 최대 16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노원구에 거주하는 19~39세(1984~2005년생) 미취업 청년 1천명이다.

    올해는 전년과 달리 군 복무자도 지원한다.

    대학교(원) 재학생이나 휴학생, 직업군인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11월 29일까지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결제 영수증 등 증빙자료는 신청일 기준 2주 이내에 발급된 것만 인정된다.

    이 밖에도 구는 지난해부터 청년문화생활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청년 예비창업자를 위한 '청년가게', '청년창업 역량강화 코칭클래스' 등도 운영 중이다.

    역량강화 코칭클래스의 상반기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5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청년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해주는 것이 미래를 위한 가장 큰 투자"라며 "각자의 노력이 빛을 보는 날까지 청년들을 위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