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 김정은, 이번엔 1억대 '도요타 SUV'…의전 행렬서 포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차량 행렬에서 일본 도요타의 스포츠유틸리티(SUV)가 포착됐다.

    26일(현지시간)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뉴스는 전날 북한 조선중앙TV에 방영된 김 위원장의 김일성군사종합대학 방문 영상을 분석한 결과 도요타 랜드크루저 300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행렬 차량은 총 18대였는데 이 중 6대가 브랜드 로고가 제거되고 경광등이 부착된 도요타 랜드크루저 300이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도요타 랜드크루저는 2021년부터 생산된 도요타 J300 시리즈의 하나로 대당 가격이 8만달러(약 1억1000만원)에서 시작하는 고가의 차량이다.

    NK뉴스는 김 위원장이 조선인민혁명군 창건 92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김일정군사종합대학을 방문할 때 북측이 경호원들을 수송하기 위해 도요타 차량을 동원했다고 분석했다.

    차량 행렬에는 도요타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 GLS 600 SUV 2대와 렉서스 LX SUV 2대, 포드 트랜짓 밴 2대, 구형 메르세데스 벤츠 세단 5대 등이 등장했다고 한다.

    매체는 이를 두고 북한이 2017년 이후 운송수단의 대북 이전을 금지한 유엔 제재를 우회하고 있다는 최신 증거라고 설명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주 "윤석열 정부, 북한과 강 대 강 대치 멈춰야"

      더불어민주당이 4·27 판문점선언 6주년인 27일 "윤석열 정부는 판문점 선언의 의미를 되새겨 북한과의 강 대 강 대치를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최민석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6년 전 남과 북은 판...

    2. 2

      김정은 이번엔 도요타…"SUV 6대 끌고 대북제재 농락 "

      NK뉴스 "김일성군사종합대학 방문 차량 행렬…경호원 탄 듯"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차량 행렬 가운데 일본 도요타(한국 법인명은 토요타)의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이 새로 목격됐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

    3. 3

      합참의장 "북한이 도발하면 뒤돌아보지 않고 처절하게 응징"

      김명수 합참의장은 25일 "북한이 도발하면 뒤돌아보지 않고 적의 도발 원점을 타격하는 등 처절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밝혔다.김 의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소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합참 정책자문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이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