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외 한달살이하며 진로 탐색…광주 청년 갭이어 참여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 한달살이하며 진로 탐색…광주 청년 갭이어 참여자 모집
    해외에서 한 달간 살며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주는 광주 청년 갭(Gap) 이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9일 광주시에 따르면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4일까지, 인원은 30명으로 광주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19∼39세 미취업 청년이 대상이다.

    최종 선정된 참여자는 오리엔테이션, 워크숍, 일대일 컨설팅을 거쳐 오는 6∼10월 사이 약 4주간 해외 갭이어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봉사, 인턴십, 전문가 과정, 워킹 홀리데이 등 프로그램 내용을 참여자가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다.

    광주시는 항공권 구매, 숙박, 여행자보험 가입, 컨설팅 등 활동비로 1인당 500만원 이내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한국 갭이어 공식사이트(https://koreagapyear.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청년 과로사 의혹' 런베뮤, 5.6억 임금체불도…과태료 8억

      청년 노동자 과로사 의혹이 제기된 런던베이글뮤지엄 운영사 ㈜엘비엠 전 계열사에서 5억6000만원의 임금이 지급되지 않은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특정 주에는 일부 직원이 주 70시간 이상 근무한 사실도 드러났다. 이...

    2. 2

      30만원→180만원 급등…BTS 공연 앞둔 부산 '바가지' 논란

      오는 6월 부산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앞두고 인근 지역 숙박요금이 평소보다 평균 2배 이상, 최대 7.5배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부산 지역 숙박업소 135개(호텔 ...

    3. 3

      [포토] '잘 다녀오겠습니다'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3일 오전 서울역에서 귀성길에 오른 가족이 KTX 열차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