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DX, 풀필먼트센터 물류시스템 구축…"국내 제조분야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축구장 7개 규모…물류 주문부터 보관, 반품까지 통합
    포스코DX, 풀필먼트센터 물류시스템 구축…"국내 제조분야 최초"
    포스코DX는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협력해 국내 제조업 최초로 풀필먼트센터(Fulfillment Center) 물류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풀필먼트센터는 물류의 주문, 보관, 포장, 배송, 회수 및 반품 처리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주로 물류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을 위해 활용한다.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지난 8일 광양 국가산업단지에 준공한 포스코 풀필먼트센터는 연면적 5만㎡로 축구장 7개와 비슷한 규모다.

    포스코DX는 1년간 500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인 1.4MW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풀필먼트센터 지붕에 설치해 친환경 저탄소 물류센터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DX는 데이터 기반으로 자재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를 관리하는 WMS(창고관리시스템)를 구축해 자재 보관과 배송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 사용자가 포스코풀피먼트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3D 메타버스 환경에서 자재 이미지와 위치를 확인해 주문할 수 있으며 자재 배송현황도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포스코DX는 풀필먼트센터 구축을 위한 설계 및 시공 능력과 특화 기술을 확보한 만큼 국내 물류자동화 시장을 더욱 활발하게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DX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T시스템 구축부터 설비 자동화, 로봇 엔지니어링까지 회사의 주요 DX(디지털 전환) 기술들을 융합한 대표적인 레퍼런스(참고자료)를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SK하이닉스 '비밀병기' 등장?…새로운 반도체 콘셉트 공개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플래시(HBF)를 활용한 새로운 구조의 반도체 콘셉트를 제안했다. HBF는 D램을 여러 개 쌓아 올린 고대역폭메모리(HBM)처럼, 또다른 메모리 종류인 낸드플래시를 쌓아올린 AI용 반도체로 주목...

    3. 3

      "2월11일까지 카톡 '이것' 꼭 끄세요" 공포 확산…카카오 "오해" [테크로그]

      "2월11일까지 카카오톡 '이 기능' 안 끄면 개인정보 다 털립니다. 부모님께도 알려주세요."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이 같은 내용이 확산하고 있다. 관련 영상들 합산 조회수가 200만회를 훌쩍 넘겼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